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독수리들

한화가 류현진을 잔류 시키려면..

반응형





앞으로 2년은 더 한화가 소유권을 가지고 있으니 

사실 한화는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류현진을 눌러 앉혀도 됩니다. 

한화가 류현진을 잔류시키기 위해서 뭘해야하는건 아닙니다. 


류현진이 혼자서 시궁창 같은 팀에서 수년간 고생한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한화가 쿨하게 보내줘야하는건 아니죠. 

(포스팅을 하면 금액이 얼마든간에 포스팅 비용을 받을테니 보낸다고 쿨한건 아니긴하지만.. 어쨋건)

그렇다고 2년간 우리 소유니까. 남아라 라고 하는건 선수에게 너무 가혹하죠. 


하지만 2년후면 류현진은 FA가 되죠. 

지금 잔류시켜도 그때가 되면 분명 떠날겁니다. 

이후에는 어떻게 될가요. 한국에 돌아오지 않고 그대로 은퇴할 수도 있지만 다시 돌아올 수도 있겠죠.

과연 그때 류현진이 한화를 쳐다볼까요? 

아니 2년후에 해외가 아니라 그냥 타구단과 계약을 해버릴 수도 있죠.

그렇게 류현진을 떠나보내기에는 류현진은 너무 아까운 투수죠 


그렇게 될 수 있다는것을 본다면 단순히 소유권이 있으니 잔류시킬게 아니라 잘 달래야죠.. 


류현진이 없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년간 한화는 류현진만 가지고서는 안된다는것을 스스로 증명했죠. 

류현진은 언제나 리그 정상급 투수였지만 한화는 언제나 리그 하위권이였습니다. 


한화의 리그 첫 8위인 09년부터 올시즌 12년까지 4년간 선발은 류현진 하나였습니다. 

한화가 언제 류현진 짝으로 다른 구단에 다있는 외국인 선발 하나 제대로 구해준적 있나요? 

한화는 에이스급은 커녕 타구단에서 퇴출 소리 나오는 4점대 외국인 선발 한번 구해온적이 없습니다. 

한화는 류현진이 없으면 한화가 무너지니까 따위의 말은 해서는 안됩니다. 

한화는 류현진이 있었어도 아무것도 안하고 꼴찌를 했던 팀이니까요.. 

한화는 류현진뿐 아니라 김태균 이범호 김태완 토마스(마무리)가 다있을때도 꼴찌를 했어요. 


한화가 정녕 류현진의 해외진출을 만류하고 잡겠다면 최소한의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봅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FA를 영입하고.. 어떠한 방식을 통해서라도 에이스급 외국인 선발을 데려와야죠. 


현실은 시궁창 그대로인데 너 없으면 안되라고 하는건.. 

또한 2년간 보유권 있지롱~ 이라며 그냥 잔류시키는건 2년후에 류현진과 영원히 안녕하겠다는 겁니다. 


최소한의 팀 전력 포장을 하고. 우리 이제 정말 잘 해보려고 한다. 

FA 어쩌고 저쩌고.. 외국인 투수 어쩌고 저쩌고. 김태완이 컴백이 어쩌고.. 하면서 달래야하는거죠.. 


물론 이미 해외 진출 꿈이 머릿속에 가득한 류현진의 마음을 안정시키기는 쉽지 않겠죠.

하지만 최소한 과거의 시궁창 팀과는 다르다는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겁니다. 


한화의 전력이 업그레이드되고.. 좋은 성적을 내도.. 

류현진이 FA로 떠나고.. 이후에 한화를 쳐다 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된다고 하더라도 한화는 최소한의 것을 보여줘야죠.


류현진 네가 없으면 한화가 무너진다.. 는 말은 한화가 해서는 안됩니다. 

수년간 한화는 류현진이 있어도 안되는 팀이였거든요. 

류현진만 데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구단이였거든요. 


류현진 네가 없으면 안된다가 아니라. 류현진 너만 있으면 이제 된다가 되야죠.

류현진을 억지로 잔류시켜놓고. 내년에 또 하위권을 하면 그를 잔류시킨 의미가 없지 않겠습니까? 


개인적으로는 모르겠습니다. 

저번에도 쓴적이 있는데 구단의 마음도 이해가 가고. 류현진의 마음도 이해가 갑니다. 


구단이 단순히 소유권, 꼭 필요해 ㅠㅠ 라는 말로만 잔류시키려 하지 말고 

더 먼 미래를 위해서 그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한화를 향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