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독수리들

최진행 호수비, 류현진 살렸다.

반응형

최진행이 밥값을 제대로 해냈군요


무려 류현진의 등판 경기였음에도 불안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류현진이 올시즌 안좋은 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주었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삼성과의 경기에서는 3피홈런으로 역전패를 당한 뼈아픈 경험이 있기도 하고,
최형우 박석민등 류현진 킬러도 있으니 더더욱 걱정스러웠습니다.

지난해까지 과연 타자들이 류현진이 승리할 수 있는 득점을 내줄 수 있느냐가 관건이였다면
올시즌에는 과연 류현진이 타자들이 얻어준 점수를 지킬 수 있느냐가 관건이 되버렸습니다.

한화는 1회 정원석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으며 기분 좋게 출발합니다.
헌데 류현진은 3회 김상수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너무 쉽게 동점을 만들어 줍니다.
5회에는 1사 1 3루 상황에서 투수 앞 땅볼을 잘 잡아놓고 어이없는 송구로 더블 플레이에 실패하며 역전을 허용합니다.
7회에는 2아웃을 잘 잡아놓고 2개의 안타와 1개의 볼넷을 허용하며 2사 만루 위기를 자초 했습니다.
이후 배영섭의 타구도 굉장히 잘 맞은 타구였습니다. 
수비요정 최진행이 잡아주지 못했다면 그 타구는 아마 싹쓸히 동점 3타점 적시타가 되었을 겁니다.
그게 무슨 호수비냐 평범한 타구였음 이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최진행의 평소 플레이를 본다면 그건 분명 최진행의 호수비가 맞습니다.

어쨋든 이러저러해서 류현진은 단 2실점으로 잘 막아냈습니다.

타선에서는 중심타자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1회 정원석의 선취 1타점 적시타 
5회 장성호의 역전 1타점 2루타, 최진행의 2점홈런
7회 장성호의 쐐기 타점, 

그리고 9번 타순에서 3안타를 치며 상위 타순으로 계속 기회를 만든 이여상,
5회 동점 희생플라이를 기록한 한상훈도 빼놓을 수 없겠죠

선발 류현진이 꾸역 꾸역 막아주고, 상하위타선의 고른 활약으로 역전에 성공했지만 위기가 없었던건 아닙니다.

믿었던 박정진이 8회에 올라와서 연속 3안타와 희생플라이로 홀랑 2점을 까먹었거든요
5월에 그렇게 좋았던 박정진이 볼이 계속 높게 제구되면서 뻥뻥 맞아나가더군요.
9회에도 1사 이후 박한이게에 2루타를 허용하며 또 위기 상황이 연출되었죠.
땅볼로 잡아내며 2사 3루가 되었고, 다시 한번 땅볼을 유도했지만 이번에는 2루수 한상훈이 실책을 저지르고맙니다.
순식간에 한점차가 되었고,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마운드로 향하던 선수들은 순간 얼음! 이 되고 맙니다.
가장 믿음 직한 불펜과 가장 믿음 직한 수비수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 정말 일촉측발의 상황이 연출된것이죠
다행스럽게도 마지막 타자를 다시 땅볼로 처리하면서 경기를 마무리했지만 정말 아찔한 순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 류현진 *

피안타율, whip, 이닝, 탈삼진은 여전히 상위권이지만 3점대 후반의 평균자책점과 득점권 피안타율(0.295)는 믿기 힘듭니다.
특히 피홈런 9개는 언제 어느 순간에서든 실점을 할 수 있다는 불안감을 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그는 이글스에서 가장 잘 던지는 투수입니다만 기대치에 비해 못한 투구를 보이면서 불안감은 더 커지는듯합니다.

* 최진행 *

어제 병살타 쳤다고 정말 무지 욕먹었던 최진행이 제대로 밥값했네요
5회 도망가는 2점 홈런을 기록했고, 7회 만루 위기에서 쉽지 않았던 타구를 건져내며 류현진을 살렸습니다.

* 장성호 *

최근 장성호의 장타가 실종되었다고 했었는데.. 무안하게시리 그런 말을 하자마자 바로 2루타를 만들어 내더군요.
(맞는 순간 홈런인가? 싶었는데 힘없이(?) 2루타가 되서 좀 아쉽긴면도 있었습니다.)

7회에는 2S의 불리한 카운트에서 안타를 만들어내며 1점을 더 추가하죠.  
결국 이 점수가 한화가 승리할 수 있었던 여섯번째 득점이 됩니다.

* 이여상 *

9번에서 3안타를 몰아치며 찬스를 계속 만들어냈습니다.
이여상은 5월 18일 두산전 이후 12경기만에 3개의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3번의 대주자(대수비) 경기를 제외하면 9경기만의 3안타 경기네요  
3안타와 3안타 사이의 7경기에서 단 2안타만을 기록했었네요..

* 박정진 *

힘이 빠졌나요? 2이닝 3실점 2자책입니다.
SK전 2실점이야 3이닝째 투구를 하면서 힘이 빠졌다고 볼 수도 있지만.
이번 경기는 푹 쉬다 나왔는데도 시작부터 연타를 맞더군요
정말이지 박정진마저 부진하면 한화 불펜은 초토화입니다.
박정진 하나만 믿고 가는 불펜이라 정말 걱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