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독수리들

밑빠진 독에 물채운 한화 -_-)/

반응형

두산전 시즌 첫승 신고합니다.


전 야구를 밑빠진 독에 비유하곤 합니다.
항아리의 깨분 부분의 크기는 투수력, 그 항아리를 채우기 위해 퍼붓는 물을 담는 바가지의 크기는 타력
항아리를 채우는것이 승리라고 보는것이죠
한화는 손바닥 만한 작은 바가지를 들고 밑이 완전이 빈 항아리를 채우는 모습을 가졌다고 할 수 있죠
항아리를 채우기 무척이나 힘든 구조죠. 한화는 만날 집니다.
반면 SK는 항아리보다 큰 바가지를 들고 손가락만한 구멍이 난 항아리를 채우는 모습을 가졌다고 할 수 있죠
들어가는 물의 양이 새나가는 물의 양보다 많기에 항아리를 채우기는 쉽습니다. SK는 매번 이기죠

이날 경기 한화는 끈질긴 추격을 했습니다만 두산에 계속 실점을 하면서 어려운 결기를 펼쳐나갔습니다.
계속 항아리에 물을 퍼 부었지만 밑 빠진 독의 물은 줄줄 새어나간것이죠

2, 3회에 실점을 하면서도 한화는 3, 4회에 따라가는 점수를 뽑아냈습니다. 
허나  4, 5회 연속 실점을 하면서 경기는 어려워지는듯했습니다. 

하지만 한화의 집중력은 이날만큼은 달랐습니다.
한화는 대단한 집중력을 발휘 6회 대거 5점을 뽑아내며 역전에 성공합니다.
7회 동점을 허용하며 역시 힘든가? 라는 생각을했지만 7, 8회 한점씩을 뽑아내며 다시 역전에 성공합니다.

결국 한화는 채울 수 없을것이라 봤던 밑빠진 독을 채우고야 말았습니다.

하아 이런 경기를 정말 얼마만에 보는 건가요..

선발이 무너지고 불펜이 흔들리고도 뒤집어서 결국 잡아낸 경기

* 박정진 *

이 경기의 수훈갑을 누가 뭐래도 박정진입니다.
양팀 합쳐 30개가 넘는 안타가나오며 난타전으로 진행되던 경기는 박정진의 출전으로 진화되었습니다.
박정진은 6회 2사후 등판 3.1이닝동안 2안타 2볼넷만 허용하며 무실점 투구를 보여줍니다.
8회말 1사 2, 3루 위기에서 김동주와 최준석을 연속 삼진으로 잡아냅니다.  
9회말 선두타자 김현수를 10구끝에 볼넷으로 출루시키며 힘이 빠지는듯했지만,
윤석민을 포수파울플라이, 김재환을 좌익수플라이, 이원석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경기를 마무리합니다.

최근 9경기 14이닝 연속 무실점입니다.
최근 등판한 5경기에서 한화는 모두 승리했고 박정진은 2승 3홀드를 기록했습니다.

그의 대단한 활약에 감탄과 고마움을 느끼지만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마음도 듭니다.

팀 상승세와 더불어 박정진의 투구이닝과 투구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4경기 투구 이닝은 3이닝 2이닝 2이닝 3.1이닝이며 투구수는 54개 26개 28개 60개에 달합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거의 완투를 해야하는 류현진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불펜인지라 한번 올라가면 쉬이 뺄 수 없는 상황.. 
선수들의 선전으로 나름 이겨가고 있지만 시즌내내 이런 운영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죠 

역시 이런 상황이 된건 세이브 상황에서도 믿고 쓸 수 없는 외국인 마무리와 
패전 처리도 제대로 못하는 외국인 투수 덕분(?)이겠죠 

감독은 오넬리의 상태가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지만 오넬리는 오늘도 세이브 상황이던 9회에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선발에서 밀려난 데폴라는 불펜에서도 제대로 활용이 안되는걸 스스로 입증하고 있죠 
두 외국인선수는 언능 새로운 선발 투수로 바꾸어야 합니다.

불펜에서도 쓸 수 없는 외국인 선수라면 정말 도저히 쓸모가 없습니다.

* 18안타 *

선발 전원안타
이여상 강동우 한상훈가 3안타씩을 정원석과 이희근이 2개의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한상훈과 이희근은 많아야 한달에 한번 보여주었던 멀티히트를  5월에만 벌써 5번, 4번이나 보여주었습니다.

장성호의 타율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는것과 최진행이 3연타수 홈런이후 활약이 미미한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타선의 폭발과 박정진의 호투로 승리했으니
추승우의 한심한 포구 실수와 최진행의 지랄맞은 백업, 깨알 같은 알까기 수비는 그냥 넘어가도록 하죠.
적시타도 하나씩 기록하기도 했으니.. .. ;;;

* 안영명 *

다시 돌아온 안영명이 마운드에 올았습니다.
투구 내용이나 이런건 접어두고.. 그 투구폼 정말 적응이 안되더군요.. 
어찌해야할바를 모르겠더라는.. 그렇게 던져도 구속이 나오나요? -_- 웬지 엉성해보이던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