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모비스

패할 수밖에 없는 모비스

반응형

또 졌군요..
연패 탈출한것이 엇그제 같은데 벌써 4연패입니다. ;;;
공격, 수비 기본도 안된다는 말은 매번 하는 말인데.. 역시나 KT와의 경기에서도 다르지 않더군요.
KT의 공격이 그닥 좋지 못했는데요.. 모비스가 너무 엉망이다보니 결국 이렇게 지는군요..



기본이 안되어있다.

기본이라는게 뭐 거창한게 아닙니다.
공격시에 기회를 만드릭 위해서 뛰고.. 수비시에 더블팀이면 더블팀.. 1:1이면 1:1 확실하게 해주는거죠
리바운드를 잡기위한 박스아웃도 기본이고요

헌데 모비스는 공격시 전부 서있습니다.
수비를 달고 시도하는 슛은 언제나 확률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고로 수비를 떨어뜨려 확률을 높여야됩니다. 그건 선수들이 뛰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회를 만들 수 없고, 확률 낮은 슛을 해야됩니다.
안그래도 KT 수비가 강한데 가만히 서서 뭘하겠다는건지
외곽에서는 공이 오기만을 멀뚱히 서서 기다리고있고.. 외곽에 선수들이 서있으니 골밑투입은 요원합니다.

수비시에도 답답한건 마찬가집니다.
더블팀을 가는건지 1:1 수비를 하는건지 지역방어를 하는건지 알 수가 없어요
더블팀은 한박자 느리고.. 그러니 더블팀을 들어갈때 이미 공은 빈자리의 상대 선수웨게 가있습니다.
노마크 찬스를 거저 주는거죠.. ;; 더블팀도 아니고 1:1 마크도 아니고 중간에서 공이 날아가는거 구경하더군요 ;;
더블팀을 하려면 빨리하고 아니면 포기해야지 할까말까 망설이니 이도 저도 아닌게 됩니다.
선수도 놓치고 공도 놓치고.. ;;;

1:1이 아니라도 선수를 놓치기 일쑤입니다.
왜냐.. KT선수들은 뛰어다니거든요..
가만히 서있다가도 볼이 돌아가는 시점에서 쉴틈없이 뛰어다닙니다.

모비스선수들 전혀 못따라가더군요..
그러나보니 골밑 외곽에 자연스레 찬스가 납니다.

모비스는 더블팀을 제대로 구사 못해서 골밑과 와곽을 그냥 내줬고 
1:1 수비는 당연이 안되었고.. 상대선수를 따라가지도 못했습니다.

또 자신보다 키크도 덩치가 큰 즉,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선수보다 느립니다.
이건 이유가 뭔지.. 높이가 낮고, 무게가 적으면 스피드라도 있어야되는데.. 아효..
골밑에서는 높이와 무게에 밀리고.. 외곽에서는 훼이크와 스피드에 밀립니다.
그리고 자기가 마크해야될 선수 놓쳐놓고 왜 엄한 선수보고 인상을 찌푸리는지 ;;;

KT의 슛이 난조를 보여서 3쿼터 중반까지 접전을 벌였을뿐.. KT 슛이 살아난 3쿼터 후반부터는 일방적이더군요..
역시 KT와의 경기도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졌네요.. ;;;

실책 16개

KT보다 7개나 많은 실책..
16개 실책중 스틸로 인한 실책이 무려 12개입니다.
모비스의 실책은 서서하는 공격의 영향도 있는듯 합니다.
가만서서 패스하면 공이 가는 방향은 정해져있죠..
멀뚱히 서있다 패스하니 빼앗길 수 밖에 없잖아.. 라는 소리가 절로 튀어나오더군요

안그래도 낮은 슛 성공률, 적은 리바운드로 밀리는데 실책까지 많으면 만회가 불가능하죠
물론 KT와의 경기에서는 리바운드에서는 밀리지 않았지만.. 실책이 많으니 이길 수가 없었다는..

그렌스베리

그렌스베리 적응 문제인줄 알았는데.. 그냥 실력이 없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엑페리건이야 덩치가 작아서 밀린다고 해도 그렌스베리는 밀리는것도 아니더군요.
그냥 박스 아웃을 전혀 안합니다. 아니 자기팀 골밑을 비워두고 멍때리면 어쩌라는건지요.
상대팀 로드에게 골밑에서 계속 좋은 자리를 내주고 있던데.. 뭐하는건지 모르겠더군요..
공격도 아니고 수비시에 1;1에서 밀린것도 아니고.. 그냥 자리를 내주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점프도 안습이여서 높이에서 밀리는데 자리마저 좋은자리 내주니 수비리바운드가 될리가.. ;;;
애초에 수비보고 데려왔는데.. 수비가 완전 ;;;

공격도 슛이 너무 이상하게 합니다. ;; 그런 슛으로 다득점은 불가능할듯..
설명하기 힘든데.. 슛이 그냥 던져넣기로 보입니다. 그래도 들어가는거보면 신기
파워를 기대했는데.. 파워는 그닥이고 스피드는 안습에.. ;; 자리도 못잡고.. 답답..;;;

모비스가 로드에게 2쿼터 17점을 내줬는데.. KT의 2쿼터 득점이 18점이였습니다.
닥치고 로드가 공격하는데 그걸 다 허용했으니 뭐 할말 다한듯..
로드에게 허용한 점수가 모두 그렌스베리 탓은 아닙니다. 엑페리건이 뛰었을대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엑페리건이 수비가 안되서 그렌스베리를 영입했다는것을 보면 어느정도는 막아줘야죠

지금 모습은 정말 최악이네요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잘좀해라 인간아 -_-; 라고 외치고있는 (듯한) 유재학감독


어렵다

초짜들을 데리고 하니 정말 쉽지가 않나봅니다.
이도 저도 아닌 수비에.. 간신히 수비되었다 싶으면 박스아웃 안해서 리바운드 빼앗기기가 일쑤고..
자신보다 크고, 몸무게도 많이나가서 느릴것 같은 상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허접한 스피드를 자랑하고 있고 ..
공격시에는 모두 서서 구경하고 있고.. ;;
기본적인거라도 해주면 좀 나을텐데.. 괜찮아지는것 같더니 또 이러네요.. 쩝. 
어렵네요 

3승 15패 승률 0.167이라니.. 하하.. 웃음만 나오네요..
더 어이없는건 승률이 더 떨어질수도 있다는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