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모비스

모비스 어느새 5연패

반응형


승리의 순간은 짧고...
연패는 길기만 하군요..

7연패(8연패였나.. 가물가물..)에서 벗어난지 엇그제 같은데.. 벌써 또 5연패네요..
연패 탈출할때의 기운은 다 어디로가고.. 남은건 약체팀의 우울한 모습뿐이군요.
공격이 좀 잘된다 싶어 득점이 많다 싶으면 실점이 더 많고..
실점이 좀 적다 싶으면 공격이 안되어 득점이 바닥을 찍는군요.

저득점 경기도 패하고.. 다득점 경기도 패하고.. 공수 모두 총체적 난국이네요..



LG 역시 다른팀과 마찬가지로 모비스가 상대하기는 쉽지 않은 팀이긴합니다.
모비스의 현 전력이 너무 약하기 때문에 9개팀 모두 만만한팀은 없지만 상대적으로 나름 상대해볼만한 팀입니다.

기승호, 문태영의 포워드 진은 강력하지만 가드, 센터진은 그렇게 강하지 못합니다.
가드진이 취약합니다. 김현중, 전현수가 가끔해주지만 사실 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입니다.
양동근이라는 좋은 가드를 보유한 모비스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포지션이죠
센터의 경우 알렉산더가 수비와 리바운드에서 강점을 보이지만 공격력이 약합니다.
알렉산더의 평균득점은 12점정도에 불과합니다. 외국인선수치고는 아주 낮은 수치죠

기승호, 문태영을 막지 못하더라도 가드진의 우위를 바탕으로 경기를 진행한다면 나름 해볼만하다는 계산이였죠

헌데 경기는 이상하게 흘러가더군요.. 기승호, 문태영에게는 6점, 14점밖에 허용치 않았는데 공격력이 약한 알렉산더에게 23점, 시즌 4.4점에 그치고 있는 조상현에게 22점이나 허용한겁니다.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더블팀은 하려면 확실하게 더블팀을하고, 안하려면 자신의 마크선수를 확실히 막아야됩니다. 더블팀이 어중간하면 안하니만 못합니다. 더블팀이 어중간하면 수비 한명이 없는것과 마찬가집니다. 이쪽도 아니고 저쪽도 아니고 .. ;;; 여기 붙은것도 아니고 저기 붙은것도 아니고 뭐하는 건지..

공을 잡은 알렉산더는 더블팀이 약하니 공격, 패스 다 되더군요.. 조상현 역시 마찬가지.. 
돌파는 돌파대로.. 패스는 패스대로 다 허용하고.. 경기 내내 같은 패턴... ;;

모비스가 높이가 낮고, 엑페리건의 수비가 약하니 더블팀을 쓸 수밖에 없는데..
지금 모비스 선수들 갖고는 더블팀 수비가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센터에게 탈탈 털리는게 낮지.. -_-;;; 이건 뭐.. 도움수비를 하는것도 아니고 안하는것도 아니고 ;;
결국 센터에게도 털리고 외곽도 털리고.. 돌파로 털리고 ...

수비리바운드 안되는것도 여전하더군요.. 알렉산더에게 허용한 공격리바운드만 무려 8개입니다. ;;
제대로 막지도 못하고 겨우 수비한번 성공하면 리바운드 허용해서 다시 공격기회주더군요 ;;
슛하는거 구경이나 하고 있고 ;;;

공격도 참 대책없더군요.. 이제 3라운드인데 벌써 체력이 다 떨어진건지..
애들이 죄다 서있습니다. 농구에서 공격이건 수비건 가만히 서있는 팀 치고 잘나가는 팀을 못봤습니다.
아니 가만히 서서 무슨 공격을 합니까. ;; 그나마 주는것도 못 받아 먹고 말이죠..

양동근 제외하고 송창용이 11점 겨우 넣었고.. 어제 김효범이야기를 하면서 노경석이 나름 잘해줘서 좋다고 했는데.. 아놔 칭찬하자마자 3점슛 4개 다 놓치고 겨우 5점 올렸네요 ;; 다른 선수들은 말할 가치도 없구요..

공격이 유지되는 가운데 수비에서 희망이 보여야하는데.. 수비가 조금 좋아지니 공격이 안풀리네요.. 
실점을 줄이면 득점이 아예안되고.. 득점을 좀 하면 더 많은 실점을 하고..
약체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집에 오는 버스 안 광고를 하는 TV에서 울산모비스 홈경기 예고를 하더군요 
스포츠 홈경기 안내 영상의 경우 승리한 경기 하이라이트가 나오고 경기 일정이 나오는데요 
영상이 KCC전 양동근의 결정적인 3점슛 장면이더군요 
니미럴.. 그때가 언제여.. ;;; 벌써 2주전..
2주전 영상이 아직도 광고 영상으로 쓰이는걸 보고 울컥할뻔.;;

프로야구 한화이글스가 49승 84패로 시즌 꼴찌.
프로농구 울산모비스가 3승 16패로 시즌 꼴찌중
스타 프로리그 웅진스타즈가 7승 2패에서 푹풍 5연패로 7승 7패가 되며 단독 2위에서 6위로 추락..

전 응원팀 경기 위주로 글을 쓰는데 저따위의 경기를 하니
매번 지는 글 쓰는것도 짜증나네요 ;;;

매번 글 내용이 비슷하네요
같은 패턴.. 비슷한 모습으로 계속 경기를 패하니.
앞으로 계속 유사한 모습으로 패한다면 앞으로 경기 리뷰는 올지지 말아야겠습니다. 아이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