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 LG 시즌 7차전
    (패) 한화 0 : 3 LG (승)
    상대전적 4승 3패
    시즌전적 23승 34패

    류현진이 출전하고도 영봉패를 당했네요.
    장성호선수의 트레이드로 반전의 한주가 되길 기대했는데 출발은 좋지 못하네요
    류현진은 6이닝 2실점(1차잭)으로 제 몫을 했지만, 타자들이 바보짓을 하는 통에 결국 패전을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승부처는 2회초의 멍청한 주루와 4회말 실책입니다.

    2회초
    2회초 연속 2안타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2사 주자없음..
    정현석은 오선진의 안타에 3루까지 내달리다 3루에서 죽고 맙니다.
    짧은 좌전 안타에 왜 3루까지 갔는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아무리 스타트가 빨랐어도 그렇지.. 좌전안타인데.. 지가 이대형도 아니고.. ;;;

    오선진은 1사 1루가 된상황에서 갑자기 2루로 뜁니다. 헌데 너무나도 여유있게 아웃이 됩니다.
    수비수가 조인성이 던진 공을 잡고 2루에서 2박 3일 기다리니 오선진이 2루에 오더군요 -_-;;;
    작전이 걸린건지.. 참.. ;;;

    이렇게 무사 1, 2루가 되어야할 찬스가 2사 주자 없음이 되더니..  득점에 실패합니다.
    이때 득점했다면 아마 손쉽게 이겼을 겁니다.
    더마트레는 한국에서 출전한 2경기에서 그다지 좋지 못한 모습이였기 때문에 초반에 실점하면 또 흔들릴 가능성이 높아보였거든요.. 그렇게 선발이 무너지면 마운드에 류현진이 떡하니 있는데 한화가 어떻게 집니까? 무조건 이기는거죠

    하지만 멍청한 주루 2개가 초반 분위기를 날려 버렸습니다.

    4회말
    4회말 선두타자 이대형을 실책으로 살려줍니다. 이후 희생번트 안타 2루타가 나오면서 2실점을 하죠.
    실책이 빌미가 된 실점입니다.
    물론 이대형을 잡았다고 무조건 실점을 하지 않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확률은 더 낮아졌겠죠.
    확실히 선두타자를 잡으면 실점 확률은 낮아집니다.그게 이대형이라면 더더욱요..
    오늘 3번째 실점도 이대형의 1루타성 2루타, 3루도루, 희생플라이에 의한 실점이였죠.
    실책이 없었다면 상황은 달라졌을 거라 봅니다.

    이 두 상황이 승패를 갈랐다고 보여집니다.

    류현진
    6이닝 2실점 1자책을 기록했습니다. 더 내려갈게 없을것 같던 평균자책점(1.66)이 1.65로 내려갔습니다. -_-;;
    올시즌 최소이닝(6이닝) 최소투구수(86)를 기록했습니다.
    투구수가 적은만큼 일요일에도 나오겠네요.
    오늘 적은 투구수로 승리하고 일요일에도 나오는게 최상의 시나리오였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이영호(테란)선수가 패한 다음 경기에서는 미친듯한 경기력을 보여주는데요..
    류현진도 패한 다음경기에서 그런 미친듯한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장성호
    트레이드 이후 7회 대타로 첫 출전했습니다.
    안타를 기록했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 삼진으로 물러났지요.
    이후 수비로 나오는것을 보고 잘하면 기회가 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아쉽게 기회는 돌아오지 않았네요.. ㅠ ㅠ 

    9회 만루 상황에서 재 등장해서 역전 만루홈런을 상상했는데 나오지도 못하고 끝났네요..
    아쉽습니다. ㅎㅎ

    이동현
    나올줄 몰랐는데 정확히는 내보낼줄 몰랐는데 무려 8회 1사 1, 3루의 위기에서 등판했습니다.
    지고는 있었지만 9회 한번의 기회를 위해서라도 실점없이 막아야하는 상황에서의 투입이라니..
    류현진을 6회에 과감하게 뺀것도 그렇고.. 한대화 감독이 무서워졌습니다. -_-;;;
    뭐 결과는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듯 땅볼 병살타를 유도하고 깔끔하게 마무리 하더군요.
    한타자 밖에 안봤지만.. 최소한 스트라잌존만 피해가는 볼질은 아니더군요 -_-; 그거면 됐습니다.

    김태완
    자꾸 이러면 곤난하지 말입니다.
    첫타석만 볼넷 이후 3타석 모두 주자있었는데 내뜬 내뜬 삼진 ㅠㅠ

    6월 7경기 29타석 25타수 4안타 볼넷 4개 꼴랑 3타점
    타율 0.120 출루율 0.241 장타율 0.160 OPS 0.401
    출루율이 4할이 되도 시원찮은판에 OPS 4할이라뇨..

    컨디션 안좋을때 주구장장 내야뜬공을 생산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오늘도 내야뜬공 2개 ㅠㅠ
    게다가 마지막 타석 삼진은 평소에는 절대 방망이가 나오지 않았을 공에 헛스윙..
    상대가 안좋긴 안좋습니다.

    일본에서 홈런 뻥뻥치는 김치태균이가 눈치없이 국대하겠다고 그라고 있어요.
    이래갖고는 광저우 못갑니다.
    송광저우민은 상무가서 송광주상무민이 될듯한데 같이 상무 가실꺼예요?
    이거 아니잖아요..

    언능 정신줄 챙기세요.. 제발..
    김태완 당신이 무너지만 한화 타선이 무너집니다.

    장성호선수오고 중심타선 갖춰질려고 하는데 이러면 곤난하지 말입니다.
    장성호 횽아가 아무리 잘해줘도 당신이 못하면 효과가 미미할꺼란 말이에요..

    팀도 살리고 광저우도 가고 금메달도 따고 병역혜택도 받고
    한화 팬은 웃고.. 좋잖아요.. 제발 이렇게 합시다.

    안영명
    이제 한화 선수도 아니지만..
    이적 하자마자 구원승을 따냈더군요 ㅠㅠ
    9회 2사에서 한타자 잡고 마무리. 팀은 끝내기 승리..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한화전에서는 좀 살살하고요..

    Posted by 새벽두시
    • Favicon of https://0168265.tistory.com BlogIcon 미자라지
      2010.06.09 09:04 신고

      류현진이 지다니...ㅋ
      최신글이 보이니 편하네요..^^ㅋ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10.06.10 01:35 신고

        말씀하신거 보고 바꿔버렸습니다. ㅎㅎ
        보기 편하시다니 다행이네요.. ^^
        어제는 류현진이 못했다기보다.. 타자들이 바보였죠.
        1점도 못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