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적으로 LG전 연패 탈출입니다.


    쌓이고 쌓여서 어느새 7번이나 적립했던 LG전 패배..
    오늘도 리즈의 구위에 눌려 8회까지 딸랑 2안타에 그치며 패배를 눈앞에 두고 있었습니다.
    완봉만 면했으면 하며 맞이한 9회.. 
    선두타자 강동우가 안타를 치고 출루합니다. 
    한상훈의 희생번트로 1사 2루.
    타석에는 리즈에게 2번이나 삼진을 당한 장성호..
    초구 스트라이크
    2구 볼 .. 3구 볼..
    그리고 .. 4구..



    한화는 LG전 연패에서 탈출합니다.
    5월 중순에 들어서야 팀 10승을 달성합니다.

    * 장성호 *

    개인적으로 적군 해태의 중심타자일때 부터 좋아하는 선수였습니다.
    이런 장성호가 트레이드 되어 한화에 왔을때 정말 좋았었습니다.
    트레이드후 부진하면서 욕먹을때 정말 안타까웠는데..
    올시즌 복귀후에 잘해줘서 완전 좋았었죠
    그러다 최근 주춤해서 조금 걱정스러웠는데..
    이렇게 결정적인 한방을 쳐주니..

    완전 감동입니다. ㅠㅠ

    * 양훈 *

    장성호의 9회 홈런이 역전 홈런이 될 수 있었던건
    이희근이 강동우선수가 안타로 출루를 해서 주자가 되었었기 때문이고.
    선발 양훈이 5이닝을 단 1실점으로 잘 막아냈기 때문입니다.
    양훈은 매 이닝 주자를 출루시켯지만 이병규에게 홈런을 허용하며 1점을 내준것을 제외하고 잘 막아냈습니다.
    5이닝 5피안타 3볼넷 1실점

    불펜이 약한 팀 특성상 좀 더 긴 이닝을 막아줬으면 좋았겠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5이닝으로 충분했습니다.

    이분이 있었기 때문이죠

    * 박정진 *

    박정진은 정말 이글스에서 믿을만한 유일한 불펜 투수였습니다. 
    양훈을 구원 6회부터 등판 3이닝동안 단 1피안타만 허용하며 상대를 완벽히 틀어막았습니다.
    3이닝이나 던지며 투구수 54개로 다소 무리하는듯 했지만 장성호의 역전 홈런이 나오면서 그의 활약은 역전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선발 양훈과 박정진의 호투가 있었기에 장성호의 홈런 더 빛날 수 있었습니다.

    * 오넬리 *

    그리고 9회 마무리로 나선 오넬리는 보기드믄 호투로 1이닝을 막아내며 한화의 승리를 지켜냈습니다. 
    오넬리의 시즌 5세이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선수 교체를 해야한다는 의견에는 변함이 없더군요
    저 역시 오넬리의 그 해맑은-_-표정 아른거리지만 교체 불기파히다고 봅니다.

    [ 참고 ]

    프로야구 기록의 모든것 스탯티즈 (www.statiz.co.kr)

    한국야구위원회 KBO(www.koreabaseball.com)

    2011 프로야구 구단별 입장료 및 입장권 예매 사이트



    Posted by 새벽두시
    • ㅇㅇ
      2011.05.12 07:30

      아 이희근 ㅎㅎㅎ

      이해를 못했는데 장성호 타선까지 올수 있게된게 또 이희근 때문이네요 ㅋㅋ

      야구라는게 진짜 앞뒤관계가 중요하고 어떻게될지 모르기때문에 재밌는듯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11.05.12 09:14 신고

        ㅠㅠ 이희근 제가 잘못적은겁니다. ㅠㅠ
        이희근 8회 안타고.. 9회 선두타자는 강동우선수죠 ㅠㅠ
        강동우라고 쓴다는게 그만 이희근으로 써버렸네요
        그런데.. 이렇게 해석을 해주시다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s://daddymoo.tistory.com BlogIcon 아빠소
      2011.05.12 10:05 신고

      장성호 한방 터뜨린거 보고 새벽두시님 기뻐하실 생각에 찾아왔습니다 ^^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11.05.13 10:58 신고

        이 경기는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
        장성호가 스타는 스타더군요 ^^

    • Favicon of https://blogmania.tistory.com BlogIcon ILoveCinemusic
      2011.05.12 21:47 신고

      박찬호도 그렇고 이승엽이도 그렇고....롯데도 그렇고 좋아하는 선수랑 팀이 다 하향이니 정말 야구볼맛안나는 2011년 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