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모비스

울산모비스 오랜만에 대승!

반응형



이미 플레이오프는 물건너갔지만..

플레이오프와 관련이 없는 시즌 후반 경기라고해도 무기력하게 지는것보다는 이기는게 낫죠




8연패후 2연승이네요
4라운드에 5연승을 하면서 분위기가 좋았던 모비스는 이후  패 승 패 승 2승 2패를 하다가..
5라운드 폭풍 8연패를 기록했었습니다. 그리고 플옵은 완전히 날라갔죠..
정말 분위기가 싸했었는데.. 연패를 끊고 2연승을 기록해주네요..

22

양동근의 득점
양동근은 2쿼터 9득점을 기록하며 모비스가 승기를 잡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2쿼터 아주 먼~ 거리에서 성공한 3점 버저비터는 모비스가 승기를 잡는 중요한 골이였습니다.



이후에도 팀은 진두 지휘하며 22득점으로 경기 최다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3점슛 4개나 성공하는등 필드골 성공률도 58%로 좋았습니다.

모비스는 기본적으로 양동근이 잘해주고, 다른 선수들의 활약이 필요합니다.
양동근이 막히면 경기 자체가 안풀리고 양동근이 잘하더라도 주변 도움이 전혀 없으면 힘들죠.
누누히 말하지만 올시즌 FA인데 무조건 잡아야됩니다.

16


노겅석선수가 16득점을 기록하며 양동근의 도우미가 되었습니다.
3경기 연속, 최근 출전한 6경기중 5경기에서 두자리수 득점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 양동근이 없을때 아주 좋은 활약을 보였는등 시즌 중반까지 활약을 보였던 노경석선수는 모비스의 연승때 부진한 모습을 보이다 최근 부상으로 경기를 결장하기도하고 출전시간도 줄어들었었는데요. 최근 다시 좋은 모습을 보이며 내년시즌 활약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노경석의 시즌 성적은 평균득점 11.2점 , 어시스트 2.5개, 리바운드 2.0개 , 스틸 0.8개 3점슛 1.8개(44.3%) 2점슛 44% 입니다. 지난시즌 노경석 자리에서 활약한 김효범의 성적이 11.1득점 1.2어시스트 2.1리바운드 0.7스틸 3점슛 1.8개(37.1%) 2점슛 57% 자유투 80%였습니다. 2점슛 성공률을 제외하면 사실상 거의 차이가 없는 기록이죠. 공격에서 만큼은 김효범의 이적으로 인한 공백은 사실상 없었다고 봐도 무방할듯합니다.

올시즌 김효범의 성적을 보고 김효범이 모비스에 있었다면 모비스의 공격력이 더 좋아졌을 거라는 평가도 있지만 사실 득점이라는건 팀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것이니 SK에서 김효범의 활약이 모비스에서 그대로 이어졌다고 보기는 어려울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비스는 김효범의 공백을 공격에서만큼은 노경석으로 잘 메꾸었다고 봅니다.

8

류종현선수가 기록한 리바운드 개수입니다. 지난 경기에서 11득점으로 자신의 커리어 첫 두자리수 득점을 올렸던 류종현선수가 삼성과의 6라운드에서는 8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며 자신의 리바운드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시즌 초만하더라도 3점슛이 되는 송창용, 홍수화에 비해 공격, 수비 모두 안되는 류종현은 거의 쓰임새가 없었는데 시즌 중반이후 수비가 어느정도 되면서 수비에서 쏠쏠하게 활약하더니.. 이제 득점과 리바운드에서도 가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데뷔하자마자 폭풍같은 활약을 보이는 선수를 보는것도 경기를 보는 재미지만, 이렇게 조금씩 성장해가는 선수를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인듯합니다. 내년시즌 주목해야할 선수중 한명이 될듯합니다. 

외국인선수

엑페리건 그렌스베리, 전혀 도움 안되었던 두 외국인 선수 되겠습니다.
두선수 합쳐서 10득점이네요. 그렌스베리가 8개 슛으로 3개 성공, 엑페리건이 6개중 2개 성공에 그쳤습니다.
그나마 그렌스베리는 공격리바운드 4개 포함 10개의 리바운드 라도 잡아냈지.. 엑페리건은 ;;;

내년시즌 외국인선수가 1명으로 줄고, 자유게약으로 바뀌기 때문에 두 선수와 계약할 가능성이 낮은 상황이긴했지만 그래도 잘했다면 어찌 될지 모른다고 봤는데 상대에 따라 너무 심한 기복을 보여주니 두 선수 모두 안녕할듯합니다.

외국인선수를 2명 쓸 수 있다면 크리스윌리엄스, 헤인즈 같은 똘똘한 선수와 던스톤 같은 센터를 뽑으면 되지만.. 1명으로 줄어드는 상황에서 모비스는 어떤 선택을 할지도 궁금하네요.

진작에 좀 잘하지라는 생각을 하기도 햇지만 
패했다면 서울삼성의 플레이오프 확정의 제물이 될뻔 하기도 했던 경기였는데.. 희생양이 되지 않았다는것만으로 만족하렵니다.


반응형

'나머지절반 > 모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모비스 시즌 첫승  (2) 2011.10.17
울산모비스 결국 또 졌구나..  (2) 2011.03.09
모비스 6연패..  (2) 2011.02.20
모비스 막나가네요 ;;  (4) 2011.02.17
6강이 쉽지 않은 모비스.  (6) 201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