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모비스

울산 모비스 시즌 첫승

반응형


시즌 첫 경기에서 패했던 모비스.
홈 개막적이던 두번째 경기에서는 승리를 거두었네요.

LG와의 개막전에서는 말콤 토마스 혼자 8개의 실책을 저지르는등 자멸하는 모습을 보이며 패했지만 경기 끝까지 추격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오리온스와의 경기에서는 실책을 줄이며 공격시 유기적인 움직임과 패스로 모비스 특유의 양궁농구가 빛을 발했습니다. LG전 16개였던 실책은 오리온스전 8개로 줄었고, 5개였던 3점슛은 오리온스전 10개로 두배나 늘어났습니다.
특히 후반에만 9개의 3점슛을 성공하며 오리온스를 따돌렸습니다.

LG전에서는 실책 남발에 오예데지, 문태영을 전혀 막질 못했죠..

양동근
모비스의 핵심입니다. 양동근이 없으면 굴러가질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오리온스전에서도 근소한 차이이던 3쿼터 초반 연속 3점슛을 성공시키며 확실한 리드를 하는게 공헌했죠.
3점이 안되면 돌파.. 돌파가 안되면 미들 점퍼.. 공격이 다 안되도 수비에서 제몫을 해주니..
한화로 치면 류현진 같은 인물이라고나 할까요..
군대갔지만 함지훈 있지 않느냐 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함지훈은 한화에 돌아올 김태균이라고 하죠 뭐 -_-;

말콤 토마스 
프로필에서보다 더 작고 더 마른것 같습니다. (물론 저보다 훨씬 높고 덩치도 큽니다 -_- 글고 무지 어림)
그렇기에 몸싸움에서 쉬이 견녀내기는 힘들듯합니다.
그 반면 스피드와 탄력은 꽤나 쓸만한듯합니다.

하지만 LG전에서의 실책 남발.. 오리온스전에서 크윌에게 38점이나 내준건 뭐..
크윌이야 워낙 영리하고 경험에 실력에서 차이나 나긴 합니다만..
어쨋든 좀 더 두고봐야겠지만 토마스의 경쟁력은 역시 스피드가 되겠네요..
상대가 더 높고, 힘이 더 세면.. 수비하러 오기전에 먼저가서 넣죠 뭐.

김동량, 이지원
고작 2경기지만 기대 이상입니다.
김동량 평균 35분 17득점에 5.5리바운드 필드골 70%에 3점슛도 2개 ..
이지원 평균 25분 9.5득점에 3어시스트 2.5리바운드 2스틸
아주 훌륭한 기록입니다. 모비스에게 필요한 그 역할을 메꿔주고 있어요
김동량은 모비스 최대 약점이던 4번에서 최소한 공격만큼은 충실히 해주고 있고요.
이지원선수는 양동근과 함께 역할이 괜찮습니다.
처음 이 두 선수를 중용한다고 했을때 내심 불안했는데.. (사실 다른 대안이 없긴했지만)
출발이 아주 좋습니다.

김동량선수가 좋은점이 공격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인데요.
다소 무모하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4번 5번 자리의 선수들은 이런 무모한 모습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소위 말해서 비빈다고 하는데.. 이걸 피하게 되면 정말 답이 없죠..
막혀서 못뚫는건 어쩔 수 없는데 애초에 이걸 피하게 되면 상대 수비는 너무나 편해지거든요..
김동량선수는 몸싸움을 마다하지 않아서 매력적입니다.

이지원선수는 190의 장신 가드라서 더욱 맘에 드는.. (본인은 키가 별로 안크면서 키큰 선수만 좋아하는 쿨럭 .. )
잘 키워서(실력을 키운다는 말임) 장신 포인트가드로도 써먹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KGC의 박찬희가 그리 부러웠는데.. 1년만에 이런선수를 구하다니

이지원 김동량이 드레프트 10번 11번인데요.. 함지훈(07년 10번) 천대현(08년 10번) 박구영(08년 11번)에 이은 또 하나의 10-11번 대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될것도 같습니다.

박종천
박종천선수의 주워먹기(?)는 여전히 훌륭하네요.
찬스 만들어 주면 냠냠 신공.. 개인적인 기술은 그렇게 뛰어나지 않지만 팀조직력으로 찬스를 만들어주니..
슛 하나만 가진 선수의 능력치가 배가됩니다.  다른 팀 입장에서보면 속이 터질겁니다.
LG전 2개, 오리온스전 3개의 3점슛을 기록하는등 평균 13점을 기록중이네요.

박종천외에도 김동우, 박구영도 외곽 능력이 있죠.아직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지만 홍수화, 임상욱선수도 종특으로 3점슛 장착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올해 초 오른쪽 반월판 수술을 받고 재활중이라서 당장 투입은 불가능하지만 노경석선수도 빼놓을 수 없죠..

겨우 2경기로 판단하기는 힘들고 모든 팀과 1경기씩을 치루는 1라운드가 끝나봐야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생각했던것보다는 팀 상태가 괜찮은듯합니다. 좀 더 지켜보긴해야할듯..





반응형

'나머지절반 > 모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비스 레더 30-30  (0) 2011.12.26
모비스 역전승으로 2연승!  (4) 2011.10.19
울산모비스 결국 또 졌구나..  (2) 2011.03.09
울산모비스 오랜만에 대승!  (4) 2011.03.04
모비스 6연패..  (2) 2011.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