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스 하와이 전지훈련 참가자


    코칭스탭 (11명)
    한대화 감독
    이종두, 성준, 구천서, 장종훈, 강성우, 정민철, 김민재, 최만호, 하나마스 코지, 타카시로 노부히로

    투수 (21명)
    구대성, 최영필, 박정진, 마정길, 신주영, 윤규진, 안영명, 양  훈, 유원상, 류현진, 정재원
    김혁민, 김  주, 허유강, 박성호, 황재규, 김용주, 안승민, 김경태, 카페얀, 테폴라

    포수 (5명)
    이도형, 신경현, 박노민, 이희근, 김기남

    내야수 (8명)
    이대수, 김태완, 정원석, 이여상, 송광민, 오선진, 한윤섭, 전현태

    외야수 (8명)
    이영우, 강동우, 전근표, 추승우, 최진행, 정현석, 정희상, 김사연



    나는 1군 주력 선수만 기억하는 못된 냄비팬 -_-;
    고로 모르는 선수가 너무 많다. 대충 찾아보자

    코칭스탶
    한대화 감독
    이종두 수석코치
    성  준 투수코치
    구천서 수비코치
    강성우 베터리코치
    정민철 투수코치
    김민재 수비/작전코치
    최만호 수비코치
    하나마스 코지 트레이닝코치
    타카시로 노부히로 코치는 어떤 역할?  
    한용덕, 장종훈 코치는 한국에서 전지훈련 미참가 선수들의 혹독한 훈련을 책임진다고 한다.

    신주영 2002년 2차 7번
    정재원 2004년 2차 26번, 정종민선수 개명했음
    김   주 2008년 신고선수
    김용주 신인 2010년 4번
    안승민 신인 2010년 20번
    김경태 신인 2010년 52번
    카페얀 외국인선수
    테폴라 외국인선수


    김기남 현대 입단, 경찰청 제대 후 한화 입단,
    이대수 두산 트레이드 해옴,
    정원석 두산 방출 영입
    전현태 2005년 한화 2차 12번, 군제대
    전근표 히어로즈 방출 영입
    정현석 2007년 신고선수
    정희상 2005년 신고선수, 군제대
    김사연 2007년 신고선수 

    신인중에서 이태양이 투수중 유일하게 제외되었고, 야수들은 전부 제외 외야수 김재우, 이상훈, 내야수 김동빈,
    데려가는 야수들도 거서 거기고만 신인들 좀 데려가지 ㅋ 


    2010년의 이글스 주전 라인업은 ?

    전지훈련 맴버가 주전맴버와 싹이 보이는 선수들을 데려가는것을 보면 대강의 라인업을 예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워낙 습자지 선수층이라서 예상이고 뭐고 할것도 없긴하다 .

    투수
    선발 류현진 외국인 외국인 안영명 기타
    마무리 양훈
    나머지 중간
    유원상, 김혁민이 선발 성공(가능할까?) 할 경우 데폴라 마무리로 기용 할 수도. 있다고.
    여전히 이글스는 유원상 김혁민이 커주길 기대할 수 밖에 없는 초라한 처지다

    포수 
    공격은 파지신 신포수가 좀 되더라도 수비는 어쩔꺼?
    김기남의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다.

    내야
    1루 김태완 - 2루 송광민(정원석) - 3루 정원석(송광민) -유격 이대수
    선수는 선수가 있을때 키웠어야 했는데..
    바로 작년만해도 김태균, 이범호, 김민재만 줄창 쓰더니 홀랑 다 빠지고 나니.. 아무도 없다.
    이대수 급 트레이드로 메꾸고,, 정원석 영입으로 땜빵하는 불쌍한 형국..
    일단 정원석 수비가 괜찮다고 하니 주전으로 나설 듯.

    외야
    어찌보면 내야보다 더 답이 없음.
    일단 두 선수는 자리를 차지할것 같고 남은 한자리를 놓고 나머지 선수들이 다툴듯.
    강동우, 최진행이 외야에서 중심을 잡아줘도 8개구단 최하의 외야 라인으로 평가 되는데 두선수가 못해주면 초토화 될듯,,
    이영우옹은 지명 타자로 나오지 않을까.. 싶음.

    1 강동우(LF)
    2 이대수(SS)
    3 최진행(RF)
    4 김태완(1B)
    5 이영우(DH)
    6 이도형(C)
    7 송광민 (2B)
    8 정원석(3B)
    9 정현석(CF)

    대충 끼워 맞춰봤는데 라인업 참 저렴하다.
    선수층이 두터워서 누가 주전이 될지 알 수 없는게 아니라
    너무 습자전력이여서 누가 주전이 될지 에상 할 수가 없다.

    김태균은 김태완이 이범호는 송광민, 이대수가 대신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했는데.. 
    쓰고보니 심각하구만..
    투수도 유원상 김혁민한테 계속 기대해야하는 현실도 슬프고...
    뭐 전지훈련 미참가선수들이 시즌에는 더 잘할 수도 있으니(양훈처럼 ㅋㅋ).. 
    그 선수들도 지켜봐야할듯..

    결론, 2010 이글스 약점 4가지
    투수
    내야수
    외야수
    포수

    ...

    Posted by 새벽두시
    • Favicon of http://tospring.egloos.com BlogIcon 박양
      2010.01.15 09:02

      ㅎㅎㅎㅎ 무지 슬픈 현실인데 전 보니까 웃음이 나네요. 용병 2명을 델꾸와도 유원상 김혁민에게 기댈 수밖에 없는 초라한 처지라니..라인업에 무게감 참 떨어지네요. 내야고 외야고 마운드고 헬~~

      참 그 기사 보셨나요. 한대화감독님, 중견수로 추승우 쓰시겠다던데. 그리고 훈이 그렇게 가고 싶다던 하와이갔는데 비닐하우스 훈련만 못해오는 건 아니겠죠.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10.01.15 21:11 신고

        스카우터가 바보여서 선수들을 못 뽑는건지 선수들이 바보라서 못 크는건지 코치들이 바보라서 못 키우는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선수들 못크네요.
        주전은 고사하고 텅텅 비어있는 엔트리에 끼지도 못하는 정도면 문제가 있어도 단단히 있다고 봅니다.
        텅 비어있는 엔트리 상큼하게 채워졌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추승우 발빠른거 말고 보여준것도 거의 없는데..
        한화가 워낙 느리니 사랑 받나 봅니다.
        양훈은 하와이갔는데 올해 바보짓하면 다음 겨울에 또 하우스 가야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