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독수리들

한화이글스가 꼴찌 후보라고???

반응형

한화이글스가 약체인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프로 1군 경력이 전무한 신인들이 

대다수인 NC보다 낮게 본다는게..

도저히 납득이 안가네요..


물론 경기는 해봐야알고 NC가 좋은 성적을 낼 수도 있습니다.

한화가 지난 수년간 하위권이였으니 여전히 하위권을 해맬수도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건 정말 ;;; 한화를 무시해도 너무 무시하는거 아닙니까?

어떻게 명색히 전문가라는 명칭을 달고있는 사람들이.. 1군 경력 선수 전무한 NC보다 한화를 낮게 볼 수 가있죠?



 무려 4명의 해설위원이 한화를 최하위 후보로 꼽았는데요. 3명을 경합. 1명은 단독 꼴찌로 예상했습니다. ;;;

경합이라고 이름이 올라온것도 열받는데.. 이병훈의원은 무려 단독 1위로 찍어놨네요..

이용철의원은 NC 승률 3할 5푼이 궁금하다고 적어놨는데..그렇다면 한화 승률도 이정도로 예상한다는거잖아요?;


이글스 2009년 2010년 승률이 3할 5푼정도됩니다. 올시즌에 이 정도 승률이 나온다는건 한화가 NC를 상대로도 이정도 승률밖에 못올린다거나 다른 7개팀을 상대로 더 많은 호구짓을 한다는건데 ;; 진짜 너무 무시하는거 아닌지?? 


단독 꼴찌한다는 말도 정말 선수 평가를 제대로 해보기나 한건지 아니 생각은 해본건지 의심스럽습니다. 


도대체 한화가 1군에서 호구짓하는것 맞지만 어떻게 1군 경력 하나 없는 NC보다 못한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는지 .. 


현재 NC가 한화보다 낫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은 외국인 투수 1명 뿐입니다. 왜 1명이냐고요? 한화도 외국인투수 2명 있거든요?

류현진, 박찬호, 양훈이 빠져나간 한화투수진이 더 약해진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한화투수진이 NC보다 약해지는건 아닙니다.

NC 투수중에 1군에서 제대로 던져본 투수가 있기나 합니까? 실제로 1군에서 제대로된 경기를 뛴 경험도 없는 투수들이 대부분인데

어쨋건 1군 경력을 가진 투수들이 있는 한화보다 NC의 투수력이 높다고 평가할 수 있나요?

NC 투수들이 김혁민 안승민 송창식만큼 던질 수 있다고 확신하는건가요? 특별지명된 이승호 고창성 송신영이 리바운딩하면 한화보다 나을 수 있겠죠. 그런데 리바운딩한다는거 가정아닙니까? 한화도 박정진 김광수 마일영 리바운딩하면 투수 강국됩니다.가정은 의미가 없는것이죠.

가정하면 우승도 가능합니다. 


중심타자요? NC에 1군 경력 있는 타자 얼마나 있나요? 이호준 말고 제대로된 경력을 갖춘 타자가 있기나 합니까? 

NC 이호준이 날아다닌다고 합시다. 한화 김태균은 뭐하고 있을까요? 조영훈 모창민 이현곤.. 이선수들이 과연 한화 타자들보다 낫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까? 2군에서 날아다닌 나성범요? 지난시즌 정현석의 경찰청 기록을 찾아보시죠.. 정범모도 3할 기록한곳이 퓨쳐스리그입니다. 나성범을 비롯한 NC타자들이 퓨처스 경험을 바탕으로 1군에서 맹활약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 역시 가정일 뿐이죠. 실제는 2군에서 날아다녀도 1군에서 잘하는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계속 봐오고 있지 않습니까? 최진행이 30홈런을 치는데, 김상현, 박병호가 MVP 가 되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는지 말입니다. 


NC의 투수와 타자들은 류현진, 김태균인가요? 1군에 올라오자마자 맹활약하는? 

그들이 정말 류현진, 김태균과 같은 천재과일 수도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선수들은 1군에서 활약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NC에 천재형 선수들이 즐비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한화이글스가 수년간 호구짓을 했어도 한화의 전력이 NC보다 낮을 수가 없습니다.


평소 해설하는거 봐왔을때 해설위원들에 대한 신뢰도는 거의 없지만서도..그래도 이제 갖 올라온 1군 경력 미천한 선수들이 대부분인 NC 보다 전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내리는 소위 전문가들이 이렇게 많다는데 경악을 할 수 밖에 없네요..


한화가 NC보다 순위가 낮을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게 된다면 한화의 외국인 투수는 모두 망하고, 국내투수들이 간신히 로테이션을 도는 상황에, 김혁민,안승민은 기대와 달리 완전히 꼬라박고 

NC의 외국인 투수는 최소 2명이 평타이상을 기록해주고.. NC 국내투수들은 4,5선발로 착실히 리그에 적응하고, 특별지명 선수들은 죄다 리바운딩하고 

한화의 타자는 김태균 혼자 잘하고 나머지 다 바보짓을 하고, NC의 타자들은 이호준을 필두로 나성범등 신인급 선수들이 김태균 놀이를 하면 가능하다고 봅니다. 한화는 긍정적인 요소 없이 부정적인 요소만 발생하고, NC는 그 반대로 긍정적인 요소만 발생하는 경우말이죠.


한화 전력이 약한것은 사실입니다.

올시즌도 하위권에 머무를것 같다는 생각도 역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꼴찌.. 꼴찌는 정말 아니지 않습니까?

실제로 할 수 도 있습니다.그런데 꼴찌 예상은 아니지 않나요?

도대체 어떻게 보면 한화가 NC보다 낮다고 평가할 수 있는건지.. 

진짜 야구 더럽게 못하긴 했나봅니다.


한화 호구로 보는 인간들 똥씹은 표정 보게 잘 좀 합시다. 

뭡니까? .. 

왜? 야구도 못하는 한화 이글스 응원해? 라는 소리 들어야겠나요?

잘좀합시다. 제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