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배구

한국여자배구, 일본에 0-3완패 4강진출 좌절

반응형

* 혹시나 아시안게임 글로 오해하실까봐 추가합니다.
이 글은 세계선수권 대회 관련 글입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과 관련이 없습니다. *

하.. 한낱 꿈이였나 봅니다.

적진(일본)에서 일본을 때려잡고.. 4강에 오를 희망을 키우기를 기대했건만..
돌아온건 0-3의 처참한 패배뿐이군요..

서브. 리시브, 블럭, 모든 면에서 완패한 경기였습니다. 한국은 불안한 서브리시브를 극복하지 못하며 공격기회를 손쉽게 날려버렸고 일본의 역공에 손쉽게 점수를 허용했습니다.  높이에서 우세에도 불구하고 블로킹에서도 4-9의 열세를 보였습니다.

1세트 끌려가던 경기를 뒤집어 22-20으로 만들었던 상황에서 연속 5실점을 하며 세트를 내준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이후 2, 3세트는 완전 일본 페이스.. 2세트 17점, 3세트 19점에 그치면서 완패를 당했네요

김연경이 20득점을 올리며 분전했지만, 김연경을 도와줄 선수도 안보였습니다. 
황연주 9득점을 제외하고는 초토화 ;;;

이번 대회 한국팀이 선전해온터라 일본전에 기대가 컸는데.. 하.. 실력차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오늘 패배로 4강행은 물건너 간것은 물론 5-8위전도 위험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남은 세르비아 전에서 승리하더라도 4승에 그쳐 2위 일본을 넘어설 수가 없습니다. 4강 좌절
이제 5-8위전을 노려야하는데 이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남은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패하면 세르비아와 순위가 바뀌기 때문이죠..
5-8위전은 조 3위와 4위가 나갑니다. 4위내에 들어야 한다는 말씀.

한국이 세르비아에게 패하고 터키가 폴란드에게 이기면 한국은 5-8위전에도 못하나게 됩니다.
터키가 폴란드에게 패할경우 한국 터키 폴란드가 3승 4패로 4위 자리를 놓고 득실 비율을 따지게 됩니다. 중국이 페루에게 승리하면 중국도 3승 4패로 되는군요. 4팀이 동률이 되서 득실비율을 따지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현재로써는 터키가 가장 유리한 상황이네요

비록 4강진출에는 실패했지만 5-8위전에라도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


일본은 넘을 수 없는 벽인가 ㅠ

웬지 기대했던 경기를 허무하게 패하고 나니 기운이 없군요..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