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배구

[여자배구] 카자흐스탄에 충격의 패배..

반응형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최악의 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대전적 8승무패로 한번도 진적이 없는 가자흐스탄에게 조차 0:3(18-25 21-25 21-25)으로대패했습니다.

푸에르토리고-태국을 연달아 이기면서 2연승을 기록한 한국은 이후 4연패를 당하면서 가루가 되버렸습니다.
카자흐스탄은 이번대회 5전전패로 1승도 없던 유일한 팀이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뻥뚫린 한국의 수비 진영.. 이번 대회 내내 한국의 수비(가로막기)는 상대 공격을 제대로 따라가지 못했다.


반면 한국과 마지막 남은 티켓을 다투던 도미니카는 푸에르토리코를 3:0으로 완파하고 3승째를 기록했습니다.
도미니카의 승리와 한국의 패배로 한국은 자력으로 올림픽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한국이 베이징 올림픽 티켓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이번대회는 4장이 티켓이 걸려있는데 상위 4팀에게 티켓이 주어지는게 아닙니다.
전체 1위팀, 전체 1위를 제외한 아시아팀중 1위, 2팀을 제외한 상위 2팀에게 티켓이 주어집니다.
즉, 아시아 팀이 전체 5위를 하더라도 아시아 국가중에 1위를 하면 티켓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시아 국가가 전체 1위를 하게되면 더욱 유리한 상황이죠
한국은 바로 일본이 전체 1위를 하게 되어 아시아 1위 티켓을 획득하는 방법만이 유일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글로 적으려니 조금 복잡한데 현재의 상황을 놓고 정리를 해보면

1. 일본이 전체 우승을 한다 -> 일본은 전체 우승팀 자격으로 본선진출
    아시아 1위 티켓이 남겨짐
    아시아 국가(한국,태국,카자흐스탄)중 1위팀이 아시아 지역 1위로 올림픽 진출가능

2. 도미니카전 승리 -> 아시아 1위팀 자격으로 본선진출
3. 도미니카전 패배 -> 태국와 카자흐스탄의 결과에 따라 달라짐
   태국승 포인트 득실에서 뒤지는 한국 본선진출 실패
   카자흐스탄승 포인트 득실을 따져야됨

현재로써 일본이 우승을 하고, 도미니카에게 승리를 거두는 방법이 최선
도미니카에 패한다면 포인트득실까지 따져야 하는데 포인트 득실이 낮은 한국이 가장 불리

그러나 이 모든 경우의 수는 일본이 우승을 하지 못하면 물거품이 됨.

일본의 선전을 기대해야하는 상황이라니 참 처량하게 되었씁니다. ㅠㅠ

이번 대회 내내 한국선수들의 약한 서브는 상대의 강한 공격으로 돌아왔고 한국의 수비는 견디지를 못했습니다.
상대 선수들의 서브에는 수비리시브가 흔들리며 강한 공격이 불가능 해졌습니다.
약한서브, 약한 공격은 강한 공격으로 되돌아왔고.. 이미 무너진 한국의 수비진은 막아낼 여력이 없었습니다.
카자흐스탄은 이번대회 참가국중 최약체였으나 한국 선수들은 3연패를 하면서 기운이 다 빠졌는지 완패를 당했네요.

서브문제, 수비조직력은 단시간에 극복할 수 없다는게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한국팀의 공격을 주도했던 김민지선수마저 상대에게 완전히 막힌것도 패인중 하나겠네요. 카자흐스탄은 아주 작정을 했는지 김민지선수 앞에서 가로막기벽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_-;
이번 대회내내 가장 고생한 김민지선수는 체력도 떨어진 상태에서 상대가 작정하고 막으니 대책이 없더라는..

약한서브, 불안한 수비
노출되버린 단조로운 김민지에 집중된 공격
김민지선수를 대신할 선수가 없다는점

도미니카전이 어려워보이는 이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