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돌직구, 한 방 스타일 ML서 더 통한다” 라는 기사가 나왔더군요.


    기사의 결론은 정교한(?)일본보다 한방(?)노리는 메이저가 오승환의 성공가능성이 더 높은곳이라고.. 

    명색이 전문가라는 인간들이 일본보다 메이저라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늘어놓는걸 보니 답답합니다. 

    다른 사람도 아니고 메이저에 정통(?)했다는 민훈기와 전력분석에 유명한 김정준이 이런말을 하는걸 보니.. 더 한숨이.. 


    민훈기 
    "과감하게 한 방을 노리면서 힘 대 힘으로 맞붙는 미국 타자들을 요리하는 게 오승환에게 유리하다. 일본 타자들은 공을 커트하거나 거르는 경향이 강해 힘으로 밀어붙이는 오승환에겐 까다로울 것” 

    김정준 
    “지난해 소프트뱅크와의 아시아시리즈 결승전에서 그랬듯 오승환이 힘으로만 승부한다면 일본 타자의 정교한 기술을 못 당한다. 마무리라는 보직에 얽매이지 않는다면 힘으로 승부하는 미국이 낫다. 팀이 32개나 돼 다양한 가능성을 찾을 수 있다” 


    오승환선수 한국 최고의 마무리이고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수도 있습니다. 

    오승환이 메이저리그에서 안통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일본은 정교함이고 미국은 한방만 있다고 헛소리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것이죠. 

    자칭 타칭 전문가라는 인간들이 일본리그만 보고 이곳은 정교하구나 생각하고.. 메이저리그 보고 이거 파워만 넘치는걸? 이라고 생각한건지 모르겠는데.. 

    메이저리그는 일본의 정교함에 파워까지 갖춘 곳입니다...


    대부분의 일본 선수들이 메이저리그 진출시 스탯이 하락합니다. 한국선수들이 일본에 진출하면 스탯이 하락하는것과 비슷하죠. 

    일본의 극심한 투고타저를 감안하더라도 다르빗슈의 올시즌 기록은 처참합니다. 달빗슈의 올시즌 메이저 평균자책점은 4.51입니다. 일본에서 2점대도 안찍던 친구가 4점대라구요..  괴물이라 불렀던 마쓰자카도 한시즌을 빼놓고 모두 4점대가 넘는 평균자책점을 기록한곳입니다. 

    오승환은 마무리라서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마무리는 뭐 별거 있나요? 오히려 마무리라면 그 한방이 더 무서운거 아닌가요 .. ;;


    제발 한국리그에서 한국인이 뛰는것을 보고 수비는 한국이 낫다 ;

    일본리그 일본인 뛰는것 보고 컨택은 일본이 낫네.. 

    메이저리그 선수들 끼리 뛰는것 보고 여긴 한방만 노리네.. 

    이런 말도 안되는 이야기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일본리그는 한국리그보다 더 정교하고 뛰어난 선수들이 뛰는곳이고. 

    메이저리그는 일본리그보다 더 정교하고 더 파워있고 더 뛰어난 선수들이 뛰는곳입니다. 


    전문가라는 인간들이 아직도 정교함의 일본, 파워의 미국이라는 말도 안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니.. 

    한심스럽네요 







    Posted by 새벽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