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필드하키

한일전에서 실낱같은 희망을 끈을 유지해야하는 여자하키..

반응형


중국, 영국에 연패하며 2연패를 당한 여자하키는 탈락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4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조 2위를 해야하는데 벌써 2패를 기록했으니 ..



현재 조 2위는 네덜란드로 2승 승점 6점입니다. 


한국은 일본을 포함 남은 3경기를 모두 이겨도 승점 9점밖에 안됩니다. 한국이 잔여 3경기를 모두 잡아도 영국, 네덜란드가 남은 3경기에서 1승 1무만 올리면 한국은 4강 진출이 좌절됩니다. 골득실도 좋지 못해서 동률일 경우에 불리하기까지 하죠. 


현실적으로 일본을 잡더라도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일본전 마저 내준다면 남은 2경기를 잡아도 승점 6점에 그치게 되니까 그냥 끝입니다. 일본전을 일단 승리해서 승점 3점을 얻고나야 영국이나 네덜란드가 다른 팀에게 발목잡혀서 역전할 수 있는 기회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근데 일본에게 지면 그냥 끝이예요.. 희망이고 뭐고 없는것이죠..


말 그대로 희망의 끈을 유지할 수 있느냐의 경기인거죠. 


가장 좋은건 한국이 일단 일본을 잡고.. 네덜란드와 중국 / 영국과 벨기에는 비기는 겁니다. 

혹은 승패가 갈리더라도 중국, 벨기에가 이기기를 기대하는거죠.. 그래야 한국와 1, 2위간의 승점차가 줄어드니까요. 

영국, 네덜란드가 무난히 승리한다면 두팀이 승점 9점이 되고.. 한국의 4강행은 물건너 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완패한 중국전을 그렇다 치고.. 1-3에서 3-3까지 만들어 놓고.. 2골을 내리 허용하면서 3-5로 패한 영국전이 너무 아쉽네요. 영국전에서 무승부만 기록했어도.. 조금 나았을텐데..


어쨋든 일단 일본부터 때려잡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