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필드하키

여자핸드볼 2연승! 여자배구- 남자하키 첫승!!

반응형


한박자 느린 올림픽 구기종목 결과 


여자핸드볼 출발이 괜찮네요.

2004년 명승불를 펼쳤던 덴마크를 상대로 25-24 한점차 승리를 따냈습니다.

시종일관 압도한 경기였구요. 경기 막판에 집중력이 떨어진 탓인지 점수를 허용했지만 벌어놓은 점수가 많아서 승리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덴마크는 점수차가 벌어지자 똥줄이 탔는지.. 필드 선수를 골기퍼로 투입..  골대를 비우고 총 공격에 나서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물론 그런 작전으로 턱밑까지 좁힐 수 있었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긴 했지만... 어쨋든 덴마크를 이정도로 밀어 붙였다는건 정말 대단한겁니다.!!

최고 최고!




개인적으로 경기 MVP를 꼽으라면 골키퍼 주희선수를 꼽겠습니다. 정말 신들린듯한 선방!!

한국이 초반 리드를 잡을 수 있었던건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속공 득점, 한박자 빠른 슛이였다고 보는데요.

이 속공의 시작이 주희선수의 선방에서 비롯된것이 많았죠.. 하나 막고 속공으로 쉬운득점!! 

한국이 유럽의 떡대들을 상대로 할 수 있는 최고의 공격 방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희선수 사진을 올리려고 했으나.. 가수 에이트 주히만 떠서;;; 프로필 사진뿐이 읍네요

 


기분좋은 승리로 2승을 챙기면서 유리한 고지 점령!

하지만 안심하긴 이릅니다. 절대로 한국은 러시아를 토너먼트에서 피해야되요.. 

러시아를 덴마크, 노르웨이랑 붙여야됩니다. 

그런의미에서 다음 경기 또 하나의 껄끄러운 상대인 노르웨이를 요리해야합니다!


그리고 올림픽 잔여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것 같았던 김온아선수가 잘하면 4강전이후에는 출전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완벽한 플레이는 할 수 없겠지만 조커로 활용이 가능하다면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호재네요.

이겨서 4강에 갑시다. 






남자하키

남자하키는 난적 뉴질랜드는 2:0으로 격파하고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뭐 남은 경기들이 다 만만치 않은경기고. 하키이야기 할때마다 하는 말이지만 하키는 8강이 없고 바로 4강이라 한경가 더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첫 경기 승리는 정말 소중한거죠. 


한국은 유효식선수의 필드골 2골로 2:0 승리를 따냈습니다. 

남자 하키도 여자 핸드볼 처럼 골키퍼의 활약이 눈부셨는데요.. 

아쉽게도 골키퍼의 선방기록은 나오지 않는군요.

하지만 저는 압니다. 한국의 골키퍼 이명호 선수가 수차례 실점 위기를 막아낸것을요.. 


LEE Myung Ho



한국은 위기를 잘 넘겼지만 당연하게도 안심할 단계는 아닙니다. 고작 한경기 치뤘을뿐이고.. 

네덜란드, 독일등 하키 강국의 거센 공격을 막아내야하기 때문이죠. 





여자배구 

미국에게 아쉽게 패했던 여자배구는 한번도 이기지 못했던 세르비아를 완파하며 첫승을 기록했습니다.

초반 2패를 기록하며 어려운 대회를 치룰 수 밖에 없었는데.. 그야 말로 압도를 했습니다.

역시 최고의 활약은 김연경 선수였죠..

공격득점 28점에 블로킹 5점.. 서브 득점 1점까지 총 34득점.. 

세르비아 선수 상위 3명의 득점이 37점이였으니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토스가 좋으면 좋은데로 엉망이면 엉망인데로 처리하는데 그냥 전율이~



한국은 세르비아를 격파하면서 한숨 돌렸지만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당장 다음 상대가 랭킹 2위의 브라질이네요.. 아휴 참. 

그 다음에 중국도 넘어야되고요. 하지만 뭐. 어차피 만나야되는거.. 

다른 선수들이 김연경선수를 좀 도와줬으면 합니다. 





  1. 여자배구 세계랭킹
  2. 런던올림픽 여자배구 국가대표 명단, 경기일정, 조편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