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독수리들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이글스

반응형


답이 없다. 


김태균, 송신영, 박찬호의 영입에도 불구하고 이글스가 4강권에 도전하기는 힘들다는 생각을 하긴했다. 

이글스의 기존 전력이 너무 약했기 때문이다. 이글스는 팀 득점 7위, 팀 실점 8위를 기록한 약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보다는 나아질 수 있다고 믿었다. 


그런데 이거 정말 최악이다. 


류현진의 상태가 최고이고, 박찬호가 선전하는 것을 제외하면 선발진은 초토화다. 기대했던 양훈과 안승민의 평균자책점은 9.20과 9.75다. 수비의 방해를 받았다고는 하지만 그것이 개인의 불운을 인정할 수 있는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불운은 인정할 수 있다고해도 승패가 바뀌는것은 아니다. 사실 수비진의 불안감마저 극복해야하는게 선발투수의 운명아닌가 

외국인 선발 배스이야기는 그냥 하지 말기로 하자. 


타선은 어떤가. 김태균이 돌아와서 4할 후반대의 타율을 기록하고, 장성호가 3할 중반대의 타율로 선전하지만 그게 끝이다. 

이여상, 강동우도 테이블 세터진에서 괜찮았지만 하락세에 있다. 최진행은 대책이 없고, 이대수는 망했다. 고동진과 연경흠은 우리가 알던 그 고동진과 연경흠이 맞다. 신경현도 그 신경현이 맞더라. 최악이라던 작년 만큼도 못하는게 한화 타자들의 현 상황이다. 


주루와 수비는 어떤가. 

한화 이글스 주자들은 그냥 베이스에 딱 붙어있는게 최선의 선택이다. 최소한 견제사는 안당하겠지. 

어차피 2베이스 진루로 거의 못하는데 뭐하로 힘들게 기어나가있나. 그냥 딱 붙어 있어라. 

견제사 주루사 고작 한베이스에 그치는 덜떨어진 주루능력. 


수비는 호수비는 커녕 평범한 수비도 못해서 투수를 바보로 만드는게 한화 수비수들이다. 


그러니까 지금 한화 타자들은 제대로 치지도 못하고, 가끔 나가서 멍청한 주루 플레이로 아웃을 당하고 

수비에는 폭풍 실책으로 마운드의 투수를 흔드는 존재라는거다. 


불펜은 어떤가. 

오늘 바티스타가 화끈하게 무너지면서 증명되었다. 


선발 불펜 타선 주루 수비 모든 포지션이 문제다.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감독은 놀고 있다 보다. 

정말 놀고 있다. 


한화가 정말 답이 없는건 공수주 모두에서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니다. 

이런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한화의 가장 큰 문제점은 선수들이 야구를 못한다는 것이다. 

당연하다 야구는 선수들이 하는것인데 선수들이 야구를 못하니 이보다 더 큰문제가 어디있을까? 


그 다음 문제는 저런 문제있는 애들을 그대로 쓰고 있다는 것이다. 경기는 선수가 하지만 선수를 기용하는건 감독이다. 아무리 김태균이 잘났어도 감독이 안쓰면 땡이다. 류현진이 아무리 잘해도 감독이 마무리로 쓰면 마무리로 나가야된다. 한화 선수들의 능력이 딸리는것은 맞다. 근데 뭐 어쩌라고. 

능력이 딸리는 선수단의 감독이면 아무것도 안해도 되나? 


현재 한화 상황을 타개할 방법은 사실상 없어보인다. 

그렇다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 이런 상황에서도 뭔가를 얻어내야하는거 아닐까? 

부진한 1군 애들을 몽땅 2군에 내리고 2군 선수들을 올리자. 

능력이 부족한 2군선수들이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는 힘들것이다. 하지만 최소한 2군 애들에게 소중한 1군 경험을 줄 수 있을테지.. 타격은 삽질, 수비는 실책, 주루는 멍청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는 이시점이 아니면 언제 2군 애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겠는가? 지금이 어쩌면 적기다. 

여전히 이기지는 못하더라도 백업, 2군 선수들에게는 엄청난 경험이 될 수 있을 수 있다. 

이길 수 없다면 이거라도 해야하지 않겠나? 


선수단 교체를 하는것은 무리라고? 그렇다면 감독을 바꿔보자 1군과 2군 감독 교체. 

허무 맹랑한가? 1군 애들이 삽질의 삽질을 거듭해서 2승 10패를 거두고 있는데도.. 

그 선수들을 그대로 기용하는것 만큼 허무맹랑할까? 


한화의 가장 큰 문제는 선수들의 야구를 못하는 것이고 

한화의 그 다음 큰 문제는 못하는 선수들을 감독이 그래도 쓰고 있는것이다. 


바꿀때가 되었다. 

아니 2승 10패 , 4월 잔여경기를 모두 이겨도 5할이 안될 정도로 내려와있다. 

뭘 더 지켜봐야되나. 

지켜보다 날 센다. 


2010년 처럼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