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KBO리그

2022 KBO 리그 두산 베어스 선발 로테이션 (후반기, 시즌 종료) 두산 선발 예상

반응형

 

2022 두산 베어스 선발 로테이션 후반기

 

 

7월 22일 - 7월 31일 
로테이션 한두바퀴 돌아야
예측이 가능합니다. 

 

전반기는 스탁 최원준 박신지 이영하 곽빈

순서로 마무리 되었었네요. 

 

이영하 투수는 토요일 우취로 출전하지 않았고

24일 구원 등판하였습니다. 

 

26일 화 최원준 투수로 시작하고

27일 5선발.

 

28일 로테가 다시 시작됩니다.

스탁 이영하 곽빈 최원준 5선발로 예상되네요

 

이영하 투수는 24일 투구수가 30개로 적어서 

29일 등판에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막장으로 간다면 27일 선발로 써버릴지도...

 

* 7월 26일 곽빈 말소

* 7월 30일 브랜든 등록

 

이영하를 27일에 써버렸네요 크.

경기는 이겼지만 이영하는 별로였습니다.

 

8월 2일 - 8월 7일

 

최원준 부터 시작합니다.

최원준 스탁 목

금, 토, 최원준

 

목 금 토 선발 변수가 있네요.

새로 등록된 브랜든 투수,

곽빈의 등판 가능 여부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이번주 선발 예상에서 큰 실수를 했네요.

이영하 선수를  빼먹었습니다...

최원준 스탁 

목 금 토 미정 으로 봤는데.

 

최원준 이영하 스탁

순서가 맞는 거였습니다.

-> 이것도 틀렸네요. 

브랜든이 금요일 먼저 나오고 

스탁이 나왔네요. 

 

실제. 

(우천) 최원준 이영하

브랜든 스탁  곽빈 

(로테이션 예상 무지하게 힘들구만요)

 

8월 9일 - 8월 14일
주말부터 2연전 경기가 열리는 관계로
8월 9일 화요일 경기가 없습니다.
이번주 3연전(수목금) 2연전(토일)이 열립니다.
우천취소, 화요일 휴식 등의 영향으로
토테이션 변화가 예상 됩니다. 

 

10일 수요일 최원준 선수 예고되었고
11일 목요일 이영하 혹은 브랜든
12일 금요일 스탁이 예상됩니다.
(에이스는 보통 로테이션을 지켜주니까요)
13일 토요일, 14일 일요일은
곽빈, 11일 미출전 선수가 나오겠죠.

 

* 8월 11일

11일 선발을 브랜든 투수로 예고했습니다.

 

휴식일이 있어 4명으로 로테이션 돌았고
이영하 선수는 스탁 다음에 등판했습니다.

 

08월 16일 - 8월 21일

 

최원준 투수부터 등판하며

브랜든 스탁

이영하 곽빈 최원준으로 예상됩니다만

비 예보가 있어서 6경기 전부 개최는 불투명하네요

 

* 8월 16일 우천 취소

최원준 투수가 17일 그대로 예고되었습니다

 

8월 21일 이영하 말소
19일 우천 취소로 등판 무산되고
불펜행 소식이 있었습니다만
컨디션 난조로 말소되었습니다.

8월 23일 - 8월 28일

최원준 브랜든 
? 스탁 
곽빈 최원준

순서로 예상되나 비 예보가 있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9월 13일 - 9월 18일
13일 스탁 선수의 등판일이지만

박신지 투수가 예고 되었습니다.

스탁 선수 아내 출산 휴가라고 하네요.

 


개막전 선발 기준 토테이션 기록

한번 나왔던 투수가 다시 선발로 나오면 

새로운 로테이션 시작으로 봤습니다.

 

선발 순서가 1선발, 2선발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선발 예상일뿐

실제 선발은 경기 전날 발표됩니다

정확한 선발 예고는

KBO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바탕색 안내 

 

선수 가장 하단에 나오는 숫자는

게임 스코어를 의미합니다. 

 

게임스코어(GS) 

https://godlessjm.tistory.com/3189

 

완벽한 지표는 아니지만

선발투수를 평가하는 지표로

나름 적절하다고 생각되고,

보기 편해서 넣어습니다.

 

기록 출처

KBO : https://www.koreabaseball.com/

탯티즈 : http://www.stati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