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가 올시즌 첫 청구구장에서 경기를 가졌습니다.
    청주쿠어스필드라는 명성(?)에 맞게 홈런이 펑펑 쏟아졌네요 
    독술네가 홈런 6개, 쌍둥이네가 홈런 2개 총 8개의 홈런이 쏟아졌습니다 ㄷㄷㄷ
    1회부터 홈런이 쏟아지는데.. 벨런스 조절실패한 야구 게임인줄 알았습니다. ;;;
    어쨋건 이글스 홈구장 답게 이글스가 더 많은 홈런을 기록하며 11-5로 승리를 거두었네요

    - 핏자신 강림
    피자도형님이 청주본즈라는 별명답게 별명이가 결장한 틈을 타서 청주에서 선발출장
    무려 1홈런 포함 4안타를 폭발시키면서 대활약을 보여주셨습니다.
    장모님이 계시는 청주에만 오면 선수단이 피자를 돌려서 피자도형이 되셨고..
    그런 청주구장에만 오면 날라댕긴다고 청주본즈가 되신 피자도형님..
    오늘 별명이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ㄷㄷㄷㄷ
    1군에서 병살타만 생산한다고 만날 까이시는데.. 사실 2군에서 피자신보다 잘치는 타자들이 없으니 머 -_-;;
    2군에서 2할치는 녀석들을 1군에 올려서 경험을 쌓게한다는것도 좀 웃기잖아요 ㅡㅡ;;
    어쨋건 청주에서 남은 2연전에도 잘 쳐주시길.. 근데 내일 별명이 복귀하면 밀려나실듯 -_-;

    청주본즈 피자도형님의 홈런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 류현진
    시작부터 볼넷 .. 2루타로 1실점 (이후 3타자 연속 삼진을 기록했지만..)
    2회 백투백 홈런허용.. 청주 쿠어스에서 류현진도 못매를 맞았습니다. -_-;
    허나 류현진은 류현진이더군요
    1회부터 3회까지 매이닝 실점을 하면서도 7이닝을 먹어주는 모습..
    5-1에서 5-4까지 쫓기면서도 더이상의 실점을 하지 않는 모습은 역시 한화의 유일한 에이스 답더군요
    시즌 4승째.

    올시즌 이글스가 기록한 QS(6이닝 3실점이하)는 4번, 모두 류현진이 기록한것
    올시즌 이글스가 기록한 QS+(7이닝 3실점이하)는 2번, 모두 류현진이 기록한것

    - 주자를 배려하는 꽃
    이범호 올시즌 18타점중 홈런으로만 16타점을 기록.
    주자들이 뛰지않고 걸어서 홈을 밟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6홈런중 1점홈런, 2점홈런, 만루홈런이 1개씩이고 3점홈런이 3개나 되네요..
    오늘도 3점홈런을 날려서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만들어 주었지요
    지난시즌 롯데의 가르시아가 3점홈런덕후였는데.. 올해는 꽃이 3점홈런 덕후가 될 모양입니다.
    하지만 어느새 타율은 2할6푼때로 떨어졌네요.. 타율도 좀 신경 쓰시길

    꽃의 3점 홈런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 쿠옹
    쿠옹이 덕아웃에 앉아있는 모습을 봤습니다.
    언제 올라왔지 싶었는데.. 잠시 다른 경기 보는 사이에 올라왔다 내려 가셨더군요 ;;
    공하나 던지고 안타 하나 맞고 내려가셨다는.. ;;
    어떤 분들이 오늘 쿠옹이 청주구장 개막식 시구를 한것이라고 하더라는;;;
    애들 볼질좀 안하게 관리좀 해주시길 ㅠ

    - 김태완
    시즌 초반에 하도 삽을 퍼길래 2군에 보내야한다고 침을 튀겼고..
    (한때는 주전맴버중 유일하게 홈런을 기록하지 못한 타자이기도 했었음)
    그뒤로 관심을 끊었는데.. 
    타율 3할에 OPS 1.000 이 넘었네요 -_-;;;
    별명이는 까야 제맛.. 태완이는 무관심이 약인가봅니다.
    앞으로도 쭉~ 무관심해야겠네요..

    텔미의 4호 홈런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 연경흠
    홈런 2방 폭발!!
    신인시절때 9개의 홈런을 기록하면 기대를 가지게 만들었는데..
    어느순간 버로우 타더니 그뒤로 감독님의 신임을 받지 못하면서 출장기회 대폭 감소.
    영우옹의 부진으로 기회를 잡은 상황..
    좀 더 달려보자
    한화이글스 맴버로 두자리수 홈런정도는 기록해줘야 하지 않겠니?

    연경흠 결승홈런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연경흠 3호 홈런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 강동우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부상으로 꽃을 제대로 피우지 못한 선수
    한화선수가 되고 대활약을 펼쳐주고 계십니다.
    하.. 증말 좋습니다.
    한화의 고민 1번은 단박에 해결해주셨다는..
    시즌 내내 쭉 달려주시길.. 그리고 절대 다시치면 안됨니다. ^^

    동우옹 1회말 선두타자 홈런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 오선진
    잘한다 잘한다 했더니 삼진 3개 크리.. ;;
    안그래도 주변에 홈런타자가 득실거려서 왠만큼 해서는 눈에 띄지도 않는데
    이런식이면 신인왕은 힘듬
    삼성 김상수, 기아 안치홍, 두산 고창성에 정수빈까지 신인들이 대 활약을 하는데..
    그래도 1년 먼저 물먹은 오선진이 네가 좀더 잘해줘야 하지 않겠니.. ㅋ
    간만에 한화도 신인왕좀 타보자

    - 김태균
    일요일 경기에서 부상당하면서 한화팬들의 심장을 멎게 만들었던 김태균
    다행스럽게도 몸에 큰 이상은 없었다고 하는데..
    오늘 경기에는 결장했습니다.
    있을대는 무한대로 까지만.. 그래도 없으면 그 공백이 너무 커보였는데..
    오늘 경기만큼은 그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타자들이 잘 해주었네요

    - 이번주 예상 선발 로테이션
    지난주에 비로 경기가 계속 연기되면서 선발진이 엉켜버렸습니다.
    민철옹의 2군으로 5선발이 비어있는 상태인데 우천연기로 건너뛰는 형태가 되었네요
    이번주 로테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요일 류현진
    수요일 안영명
    목요일 김혁민
    금요일 유화상
    토요일 ?
    일요일 류현진

    류현진은 출전했고. 일요일에 다시 한번 나올것 같습니다.
    내일은 영명이가 예고되어있고, 목-금요일인 핵민이와 유화상이 나올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토요일이 비는데 요자리가 원래 민철옹 자리인데.. 2군에 가셔서 땜빵을 해야되는데..
    누가 나올 수 있을까요?
    박성호를 내보내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은데.. 회장님이 뜬금 선발로 나오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윤규진이를 2군에서 올려서 내보내지는 않겠죠? (임마는 자기가 선발 안한다고 했다던데.. )

    엔트리 확인을 안하고 글을 썼더니 완전 뻘글이 되버렸네요.. ;;
    박성호 회장님이 2군에 내려가고 윤규진 쿠옹이 1군에 올라왔군요..
    쿠옹이 1군에 올라온것 보고 누가 내려간지 생각도 안해보다니 ㅋㅋ
    박성호 나름 괜찮은것 같았는데 2군 크리라니.. 안습 ㅠㅠ
    회장님 2군으로 통산다승 1, 2위 두선수가 모두 2군으로 가시게 되었네요 ㅠ
    윤규진선수 1군등록.. 박성호, 송진우 2군으로 토요일선발은 더 모르겠네요 ;;;

    하필 주말 3연전이 선발 최강 기아타이거즈와의 경기여서 더 깝깝스럽네요..
    (기아 선발 3명의 평균자책점이 류현진이보다 좋다는.. ㄷㄷㄷ )

    금요일 유화상의 퐈이야~가 예상되고.. 토요일도 불안한 상황이니..
    청주쿠어스 남은 2연전도 어떻게든 승리를 해야할듯..

    * 동영상은 파울볼의 Alba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Posted by 새벽두시
    • Favicon of http://tospring.egloos.com BlogIcon 박양
      2009.04.29 22:50

      뭐 주말에 비온다는 얘기도 있던데요. 비가 내리지 않고서야 선발문제 답이 안보입니다. 아. 진짜 오늘 영명-규진-재규의 투구를 보면서, 그 누구도 원상이보다는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원상이 이눔.ㅠㅠㅠㅠ

      그리고 피자도형님. 정말 청주에서만큼은 김태균 저리가라시더군요. 그런데 2루타 치고 2루에서 아웃되는 센스 작렬..개그욕심도 많으신 듯.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09.04.30 00:58 신고

        2선발도 아니고 5선발"급'선수도 없는 슬픈한화네요 ㅠ ㅠ
        핏자신은 정말 ㅎㄷㄷㄷ 합니다.
        그렇게 느린 핏자신이 2루에 여유있게 들어가는 상황에서 홈에 못들어오는 대주자도 있는걸요 머 -_-;

        김혁민 처럼 쳐 맞으면 어떻게 조금만 잘 조절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화상이처럼 볼질하면 그냥 답없네요 ;; 그냥 가을이 오길 기다리는 수 밖에요..

    • Favicon of https://footballog.tistory.com BlogIcon 쵸파블
      2009.04.30 00:05 신고

      오늘 9회말 찬스를 그렇게 날리고 1점차패..
      아쉽아쉽...;;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09.04.30 01:00 신고

        느려터진 대주자에 수비형 내야수 민재옹이 대타니 ㅎㅎ;;
        송광민이는 완전 수비형선수가 된것 같네요 ㅠㅠ
        4점에서 끝날거라고 생각못했는데.. 4점이 결승점이라니 좀 충격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