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핸드볼

여자 핸드볼. 노르웨이와 극적인 무승부 ! 2승 1무!! 조 2위

반응형


여자 핸드볼이 노르웨이와의 경기에서 극적인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전반을 잘싸우면 2점 리드했던 한국은 후반에 정신없이 골을 허용합니다. 

특히 공격수 설랜드는 정말 악마더군요. 이건 뭐 쏴대는 족족 다 들어가는데.. 

9미터 6미터 거리도 안가립니다. ;; 178로 높이가 있다보니 막는것도 쉽지가 않고요.. 

한국은 설랜드에게만 무려 11점이나 내주면서 어려운 경기를 하게됩니다. 


반면 한국 공격은 노르웨이의 강력한 수비에 막혀서 고전을 면치 못했죠 

높이에서 밀리니 공격의 활로를 풀기도 어려웠습니다. 

완벽히 피벗 공격이 계속 막히는데 시도한 부분도 아쉬운 장면이였습니다. 



고전할 수 밖에 없는건 어쩌면 당연한건데요. 

체격에서 한국이 밀립니다. 


노르웨이는 175이상이 8명(골키퍼 제외)이나되요. 11점이나 기록하며 악마의 모습을 보여준 설랜드는 178입니다. 

한국은 175이상이 5명입니다. 류은희선수가 180이지만 정지애, 조효비, 이은비선수는 모두 170이 안됩니다. 

상대적인 높이차가 크다보니 한국은 고전할 수 밖에 없어요 

이는 수비 형태의 차이로도 나타납니다. 


노르웨이는 1자 형태의 수비를 취합니다. 넓은 지역을 커버할 수 있어 좌우 윙을 이용한 공격까지 수비가 가능합니다. 

높이가 있어서 1자 형태의 수비를 하고도 9미터 중거리 슛도 커버가 가능하죠 


반면 한국은 높이가 낮다보니 1자 형태의 수비는 어렵습니다. 

1자형 수비는 넓지만 공격수와의 거리는 멀어져 중거리 슛 허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1자형이 아닌 라인을 두텁게 하는 수비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1자형을 하더라도 1명은 상대 공격수를 맨투맨 형식으로 마크하도록 나올 수 밖에 없어죠

수비는 두터워지지만 좌우 공간을 허용하게됩니다. 이는 한발 더 뛰면서 커버할 수 밖에 없죠 

그러다 한발 늦으면 바로 공간이 생깁니다. 설랜드에게 계속된 득점을 허용게된 이유죠.


그렇게 한국은 후반전에 고전했습니다만.. 기어이 동점을 만들어내더군요 ;;

수비를 두텁게하고 한발 더 뛰는 수비로 좌우 공간까지 커버를 하니 노르웨이는 기회가 나질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9미터 슛만 연발했고 계속 미스가 된거죠.. 한국은 이 기회를 높지지 않았고 결국 동점까지 만들어냅니다. 

결국 결론한 하납니다. 체력.. 체력을 이용한 스피드. 어쩔 수 없어요. 높이가 낮으니.. 

얼마나 체력을 유지하느냐가 관건이겠네요. 


그리고 골키퍼 주희선수 칭찬을 또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정말 정말 잘해줍니다. 6미터 슛을 3개나 막아주었다는.. ! 

노르웨이는 한국의 6미터 슛 4개를 하나도 막지 못했죠. 

주희선수가 노르웨이 38개의 슛증 36개를 상대했으니 (2개는 문경하선수가 마크) 사실상 혼자 다 뛴거죠.

36개의 슛중 11개를 막아냈습니다. 노르웨이가 2선수가 거의 절반씩하면서 37개중 10개의 슛을 막았으니 

1개 차이죠. 그런데 이 1개 차이가 승패를 뒤집을 수 있다는것이죠. 6미터 슛 한개만 놓쳤어도 한국은 졌을 겁니다. 

결론은 주희선수 최고!



순위 싸움은 진흙탕 싸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약팀은 있어도 강팀은 없다고나 할까요? 



한국이 속한 B조의 경우 스웨덴만 3패를 기록하고 있을뿐 나머지는 난전입니다. 

노르웨이는 프랑스에 의외로 덜미를 잡혔죠.. 그런 프랑스는 한국에 완패한 스페인과 비겨버렸습니다. 으아니;;

덴마크는 한국에 이어서 스페인에게도 패배를.. 뭐야 한물 간건가? 

어찌되었건 한국은 한국 경기만 잘하면 되니까요. 

남은 경기가 프랑스, 스웨덴전인데. .스웨덴은 무난히 이길 수 있을것 같고요. 

프랑스전이 승부게임이 되겠네요. 그런데 B조도 난장판이라.. 누가 상대가 될지.. 

8강 상대는 좀 약해야되는데.. 이런식이면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A조는 앙골라와 영국이 승점 자판기 노릇을 하고 있는 사이 브라질이 3연승을 기록했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무서워하는 러시아가 크로아티아게 발목을 잡히면서 3팀이 2승 1패를 ;;

이런식이면 러시아를 8강에서 만날 수 있게되는데.. 개인적으로는 느무 싫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