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배구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순위, 한국 러시아 완파하며 4연승으로 3위 도약!!, 여자배구 한국 이탈리아 중계방송,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중계방송 안내,

반응형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순위, 한국 러시아 완파하며 4연승으로 3위 도약!!, 여자배구 한국 이탈리아 중계방송,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중계방송 안내, 


한국이 강호 러시아마저 3:0으로 격파하여 4연승을 질주했습니다. 


4연승으로 한국은 중간 순위 3위로 도약했습니다.


한국은 4승 1패를 기록 승점 11점으로 미국 세르비아에 이어 3위에 자리했습니다. 


3-0 완승으로 대회 첫경기 0-3의 완패로 좋지 못했던 세트 득실까지 만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순위 





한국은 러시아를 상대로 단 한세트도 20점을 허용치 않으며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공격 득점에서도 44:33으로 크게 앞섰고, 블로킹, 서브에서 8:5 6:3으로 앞섰습니다.

러시아는 무려 17개의 범실을 기록했고, 한국은 9개의 범실로 실책을 최소화 했습니다. 



역시 한국의 에이스 김연경 선수가 21득점으로 팀내 최다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독일전에서 팀내 최다인 4개의 블로킹을 기록했던 김수지 선수가 러시아전에서도 4개의 블로킹 득점을 기록하며 상대 기를 죽여좠습니다. 

이재영 선수가 10득점, 김희진 선수가 9득점으로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해냈습니다.



한국팀의 5경기 개인 성적을 보면.. 김연경선수가 한국대표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알 수 있습니다. 


팀내 득점의 30% 이상을 담당, 

공격 득점의 38.9%, 거의 40%를 책임짐. 



서브도 제일 잘함. 



리시브도 제일 잘함 




응. 디그도 책임져줌. 



블로킹도 잘함. 

최고의 블로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수지선수에 이어 2위

김수지 선수의 총 득점은 많지 않지만 팀에서 가장 많은 블로킹을 기록하며. 상대 기를 죽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터의 역할은 전문 세터 이효희 이다영 선수가 전담. 

이나연 선수는 개수가 적지만 28개의 토스중 무려 27개가 러닝세트(상대 브로커를 따돌리는 완벽한 토스)입니다. 




김연경은 서브로 상대 리시브를 흔들고, 블로킹으로 상대 기를 죽이며, 리시브와 디그로 상대 공격수의 힘을 빠지게 만듭니다. 

서브 리시브 토스 공격 블록으로 구성되는 배구 경기에서 김연경이 못하는것은 없어요. 

한국이 전체적인 전력이 강호들에 밀리면서도 강호들과 대등한 경기를 할 수 있는 이유는.. 

그냥 배구 그 자체인 김연경 덕분입니다.


거기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이 첫 경기를 제외하고 연전 연승 할 수 있는것은.. 

각 포지션에서 김연경 선수를 도와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김수지 선수의 블로킹이 정말 놀랍습니다. 


시즌 리그에서 세트당 0.51개의 블로킹으로 8위에 올랐었고.

리그 블로킹 1위는 양효진 선수였는데요. 

이번대회에서만큼은 김수지선수가 왕입니다. 



한국의 다음 상대는 이탈리아 입니다. 


한국 이탈리아 상대전적은 13승 13패 동률입니다.

가장 최근 경기는 2016 올림픽 예선전인데 1:3 한국이 패한바 있습니다.

이번대회에서 이탈리아는 1승 4패로 13위에 쳐져있습니다. 
오늘 독일과의 경기에서 3:0 승리하며 마수걸이 승리를 기록하였네요. 

이탈리아의 대회 성적이 좋지 못하지만 대회 첫승을 발판으로 연승을 노릴것이기때문에
한국 입장에서 방심해서는 안될것입니다. 

중계방송은 IB 스포츠에서 오후 7시 생중계로 볼 수 있으며
KBSN 스포츠, SBS 스포츠는 밤 11시 녹화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는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ports.news.naver.com/tv/index.nhn?uCategory=others&category=etc&gameId=20180524VOLLEYBALL1 


TV 중계방송, 인터넷 중계 방송 안내, 해외 중계 사이트 안내 , 실시간 TV 중계 방송 안내

 

http://goo.gl/a45f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