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농구

2016 리우 올림픽 여자농구 최종예선 순위결정전 한국 쿠바, 리우올림픽 여자농구 예선전 한국 쿠바 중계 안내

반응형

2016 리우 올림픽 여자농구 최종예선 순위결정전 한국 쿠바, 리우올림픽 여자농구 예선전 한국 쿠바 중계 안내 


한국 여자 농구 대표팀이 마지막 한장 남은 티켓을 얻기 위해 순위결정전 5-8위전에 참가합니다.


한국은 조별리그 탈락할것이라는 국제 농구 협회(?)의 예상과 달리..


조별리그에서 나이지리아에 1점차 접전을 펼쳤고, 벨라루스에 1점차 승리를 거두는 기염을 토하였습니다.


가볍게(?) 탈락하여 집으로 돌아갈것이라는 평가가 무색할 정도로 훌륭한 경기를 펼치며 당당히 8강에 진출하였죠.


8강전에서 세계 3위의 스페인과 만나 전략적으로 승부ㅠㅠ 하면서 패배.. 순위결정전으로 밀려났는데요.


2쿼터 중반까지 접전을 펼친터라.. 과감하게 승부를 해봤으면 어땠을까 싶지만.. 


스페인 전력이 워낙 강하여 체력을 모두 소진할 경우 최악의 상황(순위결정전에서 체력적인 문제로 고전할 가능성)이 올 수 있어서..


위성우 감독이 현실적인 판단을 한듯합니다. 


위성우 감독이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다면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올인을 했겠죠. 이기면 바로 티켓 확보니까요. 


어쨋든 위성우 감독의 선택으로 한국은 스페인데 20점차로 패하였고. 한장 남은 티켓을 놓고 순위 결정전.


5-8위전을 펼쳐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쿠바와의 경기에서 승리하고 한경기 더 승리하면 된다는 말씀.


현재 쿠바와의 경기가 진행중이네요 


2쿼터 7분여를 남기고 현재 26-22로 한국이 리드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현재 경기는 SBS 스포츠 채널에서 볼 수 있구요. 


다음 스포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live.sports.media.daum.net/cast/spot/pot?id=580


다음 스포츠 중계는 다음팟으로도 볼 수 있어요. 


8강전 결과를 보면 스페인 70 - 50 한국

벨라루스 70 - 84 중국

터키 71 - 45 쿠바

프랑스 90 - 53 아르헨티나 


8강에서 승리한 네팀 스페인 중국 터키 프랑스는 별도의 준결승, 결승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올림픽 티켓 획득이 목표였기 때문에 우승팀을 가리는데 중요하지 않습니다.


5장의 티켓중 상위 네팀은 이미 가져갔고, 한장의 티켓을 가져가는 5-8위전, 5위팀이중요한거죠. 


한국과 쿠바, 벨라루스와 아르헨티나가 경기를 하네요. 

한국이 쿠바를 잡고 최종 5-6위전에 나간다면 벨라루스를 다시 만날 수도 있겠네요.

쉽지 않은 상대인데.. 어쨋든 일단 쿠바를 잡는게 중요하겠죠.


이 글을 쓰는 동안 강아정 선수의 연속 3점슛이 성공하며 10점차까지 벌렸네요 


한국 여자 대표팀 경기 결과 


양궁 농구의 힘. 

3점 성공률 1위 33.3%

최다 성공 21개 

최다 시도 63개 





TV 인터넷 중계 방송 안내, 해외 중계 사이트 안내 

http://goo.gl/a45f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