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배구

2010 세계배구선수권 아시아 예선 결과

반응형

내년도 세계배구선수권 아시아지역 예선이 있었는데 아마 중계가 없었죠? 있었나??
어쨋건... 딸랑 3경기씩으로 간단하게 결정을 지었는데..
결과를 보면 남자는 탈락, 여자는 본선에 진출했네요.

남자배구는 역대전적 12승 2패로 앞서던 이란에게 완패했고..
카자흐스탄에게 풀세트 접전끝에 간신히 이겨서 기사회생했지만..
숙적 일본에게 0:3으로 떡실신 당하더니 1승 2패로 탈락했습니다. ;;;

남자배구는 남자농구와 함께 올림픽-세계선수권 예선에서 동반탈락을 해주었습니다. 외롭지는 않겠네요
남자농구는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우승 이후 남자배구는 2006 도하아이안게임 우승이후 계속 내리막길이네요
이제 아시아권에서도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듯 한데.. 프로화 된 이후 점점 뒤로가는 모습입니다.

남자 농구, 배구가 아시아권에서도 경쟁력을 잃어가는 이유중 하나는 리그에서의 외국인 의존도가 너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우승을 위해서 좀더 나은 외국인선수를 데려오고 그 외국인에게 의존하는 모습이 결국 경쟁력을 잃게 만든것 같습니다.

외국인이게 센터자리를 내주었고, 기량이 좋은 외국인 센터와 호흡을 맞추는 가드진
그리고 이도 저도 아닌 상태에서 3점슛만 남발하는 포워드들 ..
외국인에게 주 득점원의 자리를 내어주고 변방으로 밀려난 한국 배구 선수들...

아시아권에서도 밀리는 모습을 보니 정말 안타깝네요..
어쩌다 한국농구와 배구가 이렇게 되었는지 ;;;

남자배구는 74년 대회이후 처음으로 본선진출에 실패했다고 하네요..

반면 여자배구는 깔끔하게 3승으로 본선행 진출을 확정지었다고 합니다.
여자배구 역시 최근에 상태가 별로 안좋았는데..
중국 일본을 안만나니 할만한가 보네요.. ;

여자배구의 경우는 아시아선수권대회가 곧 열리는데..
아시아선수권에서는 중국 일본과의 대결을 피할 수 없을거라 봅니다.
중국 일본과 맞붙는다면 글쎄.. 쉽지는 않아보이네요.
그래도 조별예선은 통과할거라 봅니다.;;

남자배구에 비하면 여자배구는 완전 우월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