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결국 이범호도 일본으로 떠나는군요.
    일본에 못가면 한화라는 말만 남기고 끈질기게 일본 진출을 외치더니 소원을 이루네요.
    한대화 감독의 인터뷰를 보니 연락도 안되었던건 같은데 씁쓸하네요..;;;

    이범호, 일본 소프트뱅크와 3년 5억엔에 계약

    소프트뱅크와 2+1년 계약에 계약금 1.5억엔 연봉 1억엔 총 3.5억엔이라고 합니다. 
    3년째는 구단에서 옵션을 행사할 수 있고 옵션을 행사하면 1.5억엔을 받는 다고 하는군요 
    3년간 최대 5억엔이 되겠네요 약 65억쯤되는군요.

    강동우가 올시즌 1년만 뛰고 가치를 알아보고 싶다고 FA신청을 했을때 많은 사람들이 팀에 애정이 없다느니 정규시즌의 플레이를 되새기면서 강동우를 욕했었는데.. 김태균 이범호 일본 가고 싶다고 9년 넘게 뛰었던 소속팀 한화의 현재상황이 최악인데도 쳐다도 안보는거 보니.. 별반 다를게 없어보입니다. 선수들이야 다 자기 갈길 찾아가는거니.. 선수들을 욕하려는건 아니지만 좀 섭섭하다는 뭐. 그런.. ;;;

    그렇게 오래뛰었던 구단이 어려운 상황인데 뒤도 안돌아보고 이렇게 떠날 수 있다니..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 팬들의 무한 애정도 돈앞에 아무것도 아닌듯 .. ;;
    역시 돈이 최고인가 .. 흠흠..

    투수진 짜기도 벅찬데.. 꽃 별명이 커다란 짐을 하나씩 주고 떠나네요.. ㅎㅎ

    남아주길 바랐던 두명의 선수가 모두 매정하게 떠났지만 그들이 생각나지 않게 선수들이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혹여나 그들이 돌아오게 되더라도.. 자리가 없어서 한화구단이 돈 많이 못준다 그래도 올래? 하는 소리를 할 수 있도록 잘해주기를 바랍니다.

    씁쓸하구만..


    Posted by 새벽두시
    • Favicon of http://tospring.egloos.com BlogIcon 박양
      2009.11.20 14:26

      하. 감독님 울고 계시다는데..ㅠㅠ

      선수들이 팀에 얼마만한 애정이 있는가.에 대해서는 저도 의심스러울 때가 많이 있어요. 소속팀과 소속팀의 팬이 귀한 걸 알면 참으로 예쁘겠지만. 지들이 선택한 팀도 아니고 뭐 어느 팀에서 뛰건 잘만 하면 팬은 따라온다고 생각하는지도 모르죠. 그런 거 생각하믄 씁쓸한 건 사실.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09.11.21 13:27 신고

        감독님은 정말 답답하실듯.. 그래도 잘해주실거라 믿습니다. 감독님에게는 아직도 리그의 최강의 에이스 류현진과 30홈런을 쳐줄 홈런타자 김태완과 살아있는 전설 구대성이 남아있으니 말이죠.

        선수들이 팀의 우승.. 아니 팀이 4강권만되는 상황에서 떠난다면 그나마 상관이 없을듯한데.. 팀은 완전 망했는데 자기들만 잘살겠다고 매정하게 가니까 씁쓸하죠.. 자기 꿈 찾아가고 자기 돈 많이 번다는데 뭐라고 할건 아니지만.. 어쨋건 이글스가 아니 다른 구단의 유니폼을 입은 김태균과 이범호를 응원하는 일은 없을듯합니다.(태극마크 달고 있을때는 응원해줌 ㅋ)

    • 히페리온13
      2009.11.21 22:58

      프랜차이즈 선수가 다들 남아주기만 한다면 송진우 투수가 전설로 남아있을리는 없죠.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 힘든데 둘 다 떠나버려서 뒤통수에 방망이 맞은 심정이 되어버렸지만. 일본에서 설마 이범호를 데려가겠어 ㅋㅋ하고 있었는데 설마 저런 돈을 주고 데려갈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음(....)

      그래도 기왕 갔으니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성적을 보면 저 돈 주고 데려올 선수가 아닌데 데려왔다는 비난이 잔뜩 있는데 그 비난 이기고 주전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류현진-안영명-구대성-마정길-양훈은 어떤 상황에서도 제 몫을 해줄 투수들이라고 믿고 있고, 김태완을 중심으로 한 타선들도 믿고 있습니다. 꼴지하더라도 유원상-김혁민-박노민-최진행이 성장해주면 만족(...이랄까 성장하면 꼴지 안하겠구나)

      근데 군대 어쩔라이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09.11.21 23:40 신고

        팀 사정이 좋으면 웃으면서 보내줄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니 아쉬운 소리 하는거죠 뭐 ;; 게다가 한명도 아니고 두명이나 ㅠ 어쨋건 한화는 두선수가 빠졌어도 올해보다는 잘해줄거라고 믿습니다.

    • ㅇㄹㅇㄹ
      2010.04.02 19:30

      아무리그래도 태균선수하고 범호선수가 해외진출이 꿈이라고하니 앞길을 구단에서 막을순 없잖아요. 팬들도 보내주는게 진정한 선수를위한 팬이라고 생각합니다

      • Favicon of https://godlessjm.tistory.com BlogIcon 새벽두시
        2010.04.03 11:50 신고

        FA니까 구단이 보내주고 말고 할것도 없죠. 가고 싶으면 가는거죠.. 팬들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팬들이 서운하다고 할수도 아쉬워할 수도 있는건 아니겠습니까? 9년이나 몸담았던 팀이 꼴지를 하고 추락을 거듭하는데도 자신의 꿈만 찾아떠니까 서운한거죠..
        돈때문이 아니라 꿈을 찾아가는거라는것도 사실 웃긴 소립니다. 꿈이라면 돈이 적어도 가야하는데.. 돈 조금주면 안간다고 누누히 말하다가 돈 많이주니가 갔죠..
        여하튼 그 둘에게 섭섭한건 어쩔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