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국제야구

WBC 2라운드(C조+D조) 1경기 미국, 도미니카 승리..

반응형


A조와 B조의 경우 이미 2라운드가 끝났죠.


일본과 네덜란드가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반면 C조와 D조의 경우 이제 2라운드가 시작인데요.


미국, 푸에르토리코, 도미니카, 이탈리아가 경기를 가졌습니다. 


2라운드 1경기 미국 vs 푸에르토리코 


지난 2번의 WBC 대회에서 아시아의 한국, 일본에 밀려 망신을 샀던 미국은 이번 대회는 절치부심했는데요. 

시작은 좋지 못했죠, 이 시대 마지막 너클볼러라는 디키를 출전했지만 멕시코에게 완패를 당했죠.

1라운드 탈락하는거 아니냐는 우려까지 보였지만, 미국은 미국.. 남은 2경기를 승리하며 2라운드에 오릅니다.

그리고 만만치 않은 푸에르토리코를 만나는데요.. 완벽한 승리를 거둡니다. 


미국의 선발은 지난해 메이저리그 다승왕 지오 곤잘레스였습니다. 

지오 곤잘레스는 명성에 맞게 푸에르토리코 타선을 효과적으로 막아내며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합니다. 


타격은 그다지 신통치 못했는데요. 푸에르토리코 선발은 지난해 SK 와이번스에서 뛰었던 마리오 산티아고였습니다.

미국 입장에서 보면 메이저리그 경력도 없는 시쳇말로 듣보잡인거죠.. 

그런데 점수를 많이 못냅니다. ;;;


1회 조 마우어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쉽게 뽑아내지만, 3회 1사 만루에서 땅볼에 1점을 얻는데 그쳤고요. 

4회에는 삼자범퇴를 당하죠.. 어쨋든 꾸역꾸역 한점을 내긴했습니다만 뭔가 아쉽운 상황이 연출됩니다.

8회 데이빗 라이트의 3타점 2루타가 나왔지만 사실 이것도 푸에르 토리코 외야수의 실책성 플레이 때문이였습니다. 

뭐 잡기 힘든 타구였다고 할 수도 있지만.. 잡아줬어야 하는 공이기도 했거든요. 


어쨋든 미국은 투수진이 완벽히 살아나면서 완승을 거두고 승자전에 진출합니다. 


2라운드 1경기 이탈리아 vs 도미니카 


A조에 네덜란드가 있다면, C조에는 이탈리가있습니다.

네덜란드는 1라운드에서 한국을 격파하며 2라운드에 진출했는데요.

이탈리아는 1라운드 첫경기에서 만만치 않은 상대 멕시코를 잡더니, 2경기에서는 캐나다를 14-4로 완파합니다.

그렇게 미국과 2라운드에 진출하죠.


그리고 만난 상대는 도미니카 공화국이였습니다. 

네덜란드는 2라운드 첫경기에서 쿠바를 상대르 승리하며 돌풍을 이어갔는데요. 

이탈리아도 도미니카를 상대로 1회에 무려 4득점하며 돌풍을 이어가는듯 했습니다. 


이탈리아는 1회 볼넷 3개로 얻은 무사 만루에서 희상플라이와 홈런으로 대거 4점을 얻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공격은 이게 끝이였어요. 이탈리아는 더이상 득점에 실패합니다. 

투수진이 6회까지 잘 막아내며 점수를 지켜냅니다. 선발 다 실바는 5.1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죠

하지만 7회 고비를 넘지 못하고 결국 무너지고 맙니다.


도미니카는 선발 볼케즈가 시작부터 볼넷을 남발하며 무너졌지만 이후 정신줄을 챙기고서 이탈리아의 타선을 꽁꽁 묶어버립니다.

그리고 타선의 반격이 시작되었고, 7회에 완성됩니다. 


도미니카는 7회 레이에스, 아이바, 카노의 3연속 안타로 1사 만루를 만듭니다.이후 엔카나난시온의 밀어내기 볼넷, 헨리 라미레즈의 희생플라이, 넬슨 크루즈의 역전 적시타로 차곡 차곡 득점에 성공 역전을 만들어내죠. 이탈리아가 1회 화끈한 한방으로 득점했다면 7회 도미니카는 야금 야금 한점씩 추격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2라운드 승자전은 미국과 도미니카가 경기하게 되었고요. 

패자전에서는 이탈리아와 푸에르도리코가 만나게 되었습니다.

미국 도미니카의 승리팀은  준결승 진출, 패한팀은 패자전으로 내려갑니다.

패자전에서도 패한팀은 집으로 돌아가게 되고요.. 승리한 팀은 미국, 도미니카의 패자와 최종전을 치룹니다. 


이탈리아와 푸에르도리코의 단두대 매치 패자전은 3월 14일 오전 8시 

미국와 도미니카 공화국의 승자전은 3월 15일 오전 8시에 각각 열립니다.


TV 중계는 없는듯하고.. JTBC 편성표를 확인하니 중계가 없네요. 

JGOLF 편성표에도 없고요.. 인터넷 JTBC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볼 수 있는듯합니다.

네이버를 통해서도 중계를 하고 있죠? . 

관심 있으시면 찾아볼 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