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절반★/국제야구

WBC 2라운드(A+B조) 일본, 네덜란드 4강진출,, 쿠바. 대만 탈락.

반응형


한국, 대만, 네덜란드, 호주 B조

일본, 쿠바, 중국, 브라질 A조


1라운드를 통과한 4팀

대만, 네덜란드, 일본, 쿠바


4팀의 2라운드 결과 

일본이 1위, 네덜란드가 2위로 WBC 준결승에 진출하게되었습니다.


일본은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대만전 극적인 역전승 이후 네덜란드와의 승자전과 순위결정전에서 모두 대승을 거두면서 팀 분위기가 급 상승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1라운드에서 한국을 완파했고, 2라운드에서는 일본에 2번이나 완패를 당했지만 쿠바를 2번이나 잡으면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 이탈리아와 함께 가장 핫! 한 팀이 아닌가 싶습니다. 유럽의 야구 돌풍이라 할만합니다. 


2라운드 승자전 : 일본 vs 네덜란드 


대만과의 2라운드 1경기에서 힘겹게 승리한 일본은 네덜란드와의 승자전에서 엄청난 타격을 선보입니다.

1회부터 7회까지 매이닝 득점에 성공하며 17안타를 몰아치며 7회 콜드게임을 만들어버리죠 

홈런 6개, 2루타 4개등 무려 10개의 장타를 기록하며 그간 모아놓은 타격을 폭발시켜버렸습니다.

투수진은 선발 마에다가 5이닝 1피안타 9삼진으로 완벽하게 틀어막았죠.

네덜란드는 실책을 3개나 하는등 초반에 무너지면서 경기를 망쳐버렸습니다. 


2라운드 패자전 : 대만 vs 쿠바 



네덜란드에 일격을 당한 쿠바와 일본에 뼈아픈 역전패를 당한 대만이 만났는데요.

대만의 공격이 완벽히 막히는 사이 쿠바가 점점 덩치를 키우더니 7회 콜드로 경기가 끝나버렸습니다. 


대만은 1라운드 한국을 밀어내고 2라운드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지만 .. 한국에게 결국 역전패를 당했고요.

결과적으로 한국이 탈락한건 네덜란드에 완패를 당했기 때문인거요. 대만에게는 이겼으니.. ;;

2라운드 일본에게 역전패, 쿠바에게 콜드패를 당하는등 아직 갈길이 멀다는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어쨋든 쿠바를 기사회상하고 다시 네덜란드는 만나는데요.



쿠바는 선취점을 내주면서 불안하게 출발합니다. 하지만 바로 추격에 성공했고.. 

8회 역전에 성공하면서 이번에는 승리하는듯 했죠. 

하지만 네덜란드는 만만한 상대가 아니였습니다. 

네덜란드는 8회 바로 동점을 만들더니 9회 끝내기로 쿠바를 완전히 보내버립니다. 

쿠바는 2라운드 1경기의 복수를 하고자 했지만 또 한번의 패배로 짐을 싸게되었습니다.


순위 결정전 : 일본 vs 네덜란드 



준결승 진출이 확정된 두팀이 순위결정전 경기. 

일본이 2회에만 8득점을 기록하며 경기 후반 맹추격한 네덜란드를 따돌리고 또 한번 승리했습니다.


일본은 1번타자 히사요시 초노가 5타점. 4번으로 출전한 아베가 2홈런 4타점을 쓸어담았습니다.

네덜란드는 선발 버그만이 2회에 와르르 무너지며 어려운 경기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7회와 8회에 뒷심을 보여주며 5득점을 올리면서 만만치 않는 모습을 보여주긴 했네요. 


일본과 네덜란드는 미국, 도미니카, 이탈리아, 푸에르토리코중 상위 2팀과 각각 경기를 하게됩니다.

일본은 2위 팀과, 네덜란드는 1위팀과 준결승을 하게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