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배구

여자배구. 브라질에 3:0 완승!! 2승째.. 8강행 유리한 고지 점령!

반응형


여자배구가 일을 냈군요..


세계랭킹 1위 미국과 2위 브라질에 난적 세리비아와 껄끄러운 중국까지 한조에 속하면서 8강진출은 언감생심 1승이나 올리면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도 했는데요. 미국전에 선전하더니 세르비아 완파에 이어서 브라질까지 3:0으로 완파하는 쾌거를 이뤘네요.. 대단합니다.. 


한국이 브라질을 이긴건 2003년 그랑프리대회이후 처음입니다. 이후 13연패를 당했는데요..

그 연패를 끊어내는군요!



브라질전에서는 한송이선수의 활약이 빛났습니다. 공격에서 무려 14득점이나 올려주었네요.

슈퍼에이스 김연경을 도와줄 공격수 한국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김연경이 아무리 뛰어나도 혼자서 다 할 수는 없어요.. 

양효진선수의 적절한 브로킹도 훌륭했습니다. 


김연경선수의 활약은 뭐 당연한것이고요. 공격득점으로만 깔끔하게 21점을 올렸네요 

미국전 29점 - 세르비아전 34점 - 브라질전 21점 

무슨말이 더 필요하겠습니다. 슈퍼 에이스 !



한국은 2연승으로 승점 6점, 2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하긴이릅니다. 

남은 경기는 중국와 터키전에서 모두 패하면 탈락도 가능하거든요. 

게다가 8강 대진을 생각해서라도 좀 더 높은 순위를 받아야합니다. 

핸드볼도 그렇고. 러시아는 무조건 피해야되요 ;; 무서운 러시아 ;;

그렇기 때문에 남은 2경기도 따 때려잡고 높은 순이에 오르는게 중요합니다. 



A조는 러시아와 이탈리아가 3연승으로 1, 2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일본이 2승으로 그 다음이네요 


배구는 세트 스코어 별로 점수를 부여하기때문에 단순히 승패만을 표기하면 안되는데. 그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3:0 3:1 승리시에 승점 3점 / 3:2 승리시에 승점 2점 / 2:3으로 패하면 승점 1점입니다. 


브라질 터키가 똑같이 1승 2패인데 승점이 다르죠?

터키는 브라질에게 2:3으로 패하면서 1점을 얻었고, 세르비아에게 3:0완승을 거두면서 3점을 얻었습니다.

반면 브라질은 터키에게 3:2승리를 하면서 2점을 얻는데 그쳤죠. 이 승점 계산법의 차이가 두팀의 차이입니다.


A조의 영국이 1승인데 승점 2점이죠? 알제리에게 3:2승리를 거두어서 그렇습니다.

알제리는 3패인데 승점 1점이죠 영국에게 2:3 패배를 당했기 때문이죠 


배구 승점 계산법이 바뀐지는 꽤 되어서 순위를 표기할때 세트 스코어별로 표기를 해줘야는데..

런던올림픽 엉망이라는 ;;


  1. 여자배구 세계랭킹
  2. 런던올림픽 여자배구 국가대표 명단, 경기일정, 조편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