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국제배구

런던올림픽 여자배구 세계예선 일본 격파!!

반응형

 

일.. 일본을 일본을 격파하다!


 

대부분의 종목에서 일본과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기고 지고를 반복하지만 최근 여자배구는 그야말로 일본의 밥이였는데요..

거기에 예선도 일본에서 열리는 터라 일본을 이기기 더 쉽지 않을거라 봤는데.. 의외로 화끈하게 이겨버렸네요.

3점차로 내준 2세트를 제외하고 승리한 3세트는 완승 오브 완승입니다.

어찌어찌 풀세트까지만 끌고가서 승점 1점이라도 얻었으면 하는게 바람이였는데.. 이런 쾌거가 있나요 ^^


경기 최고의 수훈은 역시 김연경이였습니다.


 

김연경이라는 사기 케릭을 가지고도 주변이 부실해서 번번히 고배를 마셨는데.. 이번 경기는 그런거 없고 그냥 김연경이네요..

팀 공격득점의 절반이 넘는 31득점! 블로킹득점도 3점! 총 득점이 무려 34득점!!


최근 일본 여자배구는 세계랭킹 3위에 오를정도로 세계무대에도 통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죠

08 베이징 올림픽 5위, 11년 그랑프리(남자배구 월드리그와 동격(?)) 5위 , 11년 월드컵 4위등.. 

그런 일본은 11년 아시안게임에 2군을 내보낼 정도로 아시아는 사뿐히 즈려밟는 여유도 보였었죠. 

이런 일본이 얄밉긴 했지만 실력차가 나니 그저 멘붕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일본 안방에서 대승의 쾌거를 이루어냈네요.. 



한국은 일본 잡고 2승 챙겨 4위에 자리잡았습니다. 

러시아 세르비아 일본등 강팀과의 경기는 모두 끝났고 남은 경기가 대만 페루 태국인데요 

대만 페루는 방심하지 않으면 이길 수 있을듯하고.. 태국전이 승부처가 될듯합니다. 

일본까지 잡은 마당에 질수는 없죠. 반드시 런던 갑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