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0/05

(4)
류중일 감독이 선발야구를 하는건 선수층이 두터워서가 아니다. 류중일 감독의 삼성이 정규시즌 5연속 우승을 달성했습니다.한국시리즈도 재패하면. 역사상 최초의 5연속 통합 챔피언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류중일 감독의 지도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거라봅니다. 사람들은 경기를 하는것은 선수들이고, 감독은 보조자일 뿐이라고 이야기합니다.맞는 말입니다. 야구는 윤성환, 차우찬, 나바로, 최형우, 이승엽, 박석민이 하는것이지. 류중일이 하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감독은 매우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그 선수를 출전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죠. 감독이 야구를 하지 못하지만, 야구를 하는 선수들의 선발 권한, 운영 권한은 감독이 가집니다. 류중일 감독이 이승엽선수는 노장이다. 삼성은 리빌딩을 위해서 젊은 선수에게 기회를 줄것이고 이승엽은 대타로만 활..
김민우(한화)가 선발로 제대로 던질 수 없었던 이유, 김민우 선발 등판 기록 한화 김민우 선수는 선발로 8경기 출전하여 25.1이닝을 소화했습니다. 4.2이닝 노히트 4볼넷 (호투하고 있는데 강판 시킴)3.2이닝 2피안타 5볼넷 2실점 (나름 선전하던 상황에서 강판 시킴)1.0이닝 2피안타 2볼넷 1실점 (고작 1실점했는데 그냥 강판 시킴) 3.0이닝 3피안타 2볼넷 2실점 강판 (2일 연속 구원등판, 하루쉬고 선발, 제대로 던질 수 없는 상황)6.1이닝 5피안타 2볼넷 0실점 (불펜 4.2이닝 하루쉬고 1.2이닝 하루쉬고 등판하고도 호투)1.0이닝 3피안타 2볼넷 4실점 (6.1이닝 호투 이후 4일만에 불펜 등판 그리고 바로 선발 등판)3.2이닝 6피안타 2볼넷 2실점 (4일만의 등판) 2.1이닝 5피안타 0볼넷 5실점 (3일만의 등판) 5이닝을 커녕 3이닝도 간신히 넘긴 수준..
한화 투수들이 혹사를 당한게 아니라면 김성근 감독은 설명해야 할것입니다. 한화 투수들이 혹사를 당한게 아니라면.박정진은 왜 9월 10일 이후 사라졌습니까? 큰 점수차에도 마구잡이로 나오던 박정진 말입니다.윤규진은 왜 8월 이후 사라졌습니까? 1달 넘게 DL을 갔다오고도 50이닝을 던진 윤규진은 8월 사라집니다. 원래 유리몸이다? 원래 몸이 약한 선수가 던진 이닝이 풀타임으로 마무리를 소화한 임창용선수의 이닝과 비슷합니다. 유리몸이니 더 아껴야하는거 아닙니까?선발 불펜 가리지 않고 마구잡이로 나오던 김민우가 9월 20일 이후에 등판하지 못한 이유는 뭔가요?시즌초 4점, 5점 평균자책점을 찍던 송창식이 후반기 6점 7점 평균자책점을 찍은 이유는 무엇인가요?전반기 4점대 평균자책점이던 권혁이 7점대를 찍은 이유는 뭐죠? 권혁이 시즌 최다패, 최다 블론세이브를 기록했는데.. 그 이유..
김성근 감독의 뻔뻔한 거짓말.. 희대의 먹튀 감독 김성근. 김성근이라는 사람 정말로 뻔뻔한 사람이네요.야구는 기록의 스포츠입니다. 기록이 모든것을 알려주지 않지만 김성근 감독을 발언이 거짓말인지 정도는 찾아낼 수 있습니다. 1. 선발 5명이 없는 팀이 한화 뿐이다?? 어떻게 이렇게 뻔뻔하게 거짓말을 할 수 있죠? 두산 : 풀타임 유희관 장원준 스와잭(+마야) 정도입니다. 니퍼트 부상으로 절반밖에 뛰지못했고, 100이닝이 채 안됩니다. 허준혁, 진야곱, 이현호 죄다 10여차례 선발에 불과합니다.두산이 선발로 쓴 투수는 10명입니다. 한화 빼고 5선발이 없는 팀이 없어?? 삼성 : 윤성환 차우찬 클로이드 피가로 장원삼유일하게 5명이 20번 이상의 선발 등판을 한 팀입니다. 선발 5명이 있는 거의 유일한 팀이죠. 그럼에도 9명의 투수가 선발 등판합니다. KIA : 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