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절반/모비스

KBL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 일정, 울산 모비스 고양 오리온스 상대전적

반응형
KBL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 일정, 울산 모비스 고양 오리온스 상대전적 

울산 모비스 고양 오리온스 : 4승 2패 울산 모비스 우세 

고양오리온스가 원주동부를 스윕하며 손쉬게 4강에 올랐습니다.


오리온스는 동부를 상대로 평균 89득점을 기록하며 화끈한 농구를 보여줬습니다

물론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득점이 104점 84점 79점으로 감소를 하긴 했지만요.. 

원주동부가 정규시즌 평균 실점 2위(76.7실점) 팀이였다는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파괴력이였죠. 


오리온스의 파괴력이 모비스에게도 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모비스는 평균 71.7실점을 기록하며 2위 동부보다 평균실점이 5점이나 적은 

가장 강력한 수비를 구사하는 팀입니다. 

모 팬들은 그래서 모비스 농구가 재미없다고 하기도 하죠. 




어쨋든. 모비스가 모 팬들의 재미를 위해서 수비를 허술하게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상대팀이 모비스의 수비를 깨는 수 밖에 없지요.


오리온스는 모비스와의 첫 두경기에서는 83점 95점을 기록하며 화끈한 공격을 보여줬는데요.

헤인즈 부상이후 70점 59점 75점에 그쳤다는 것입니다. 헤인즈가 돌아온 6차전에서도 73점을 넣는데 그쳤죠.


6라운드 평균 득점은 시즌 평균 81.2점에 5.4점이나 모자란 75.8점에 그쳤습니다.


반면 평균 77점을 득점하던 모비스에게는 79.5점으로 더 많은 실점을 했죠. 


모비스와 오리온스의 경기는 오리온스 창이 모비스의 방패를 뚫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모비스의 체력이 과연 버텨줄 수 있을지가 또 하나의 관건인듯합니다. 


모비스가 4강 플옵이 직행해서 체력을 세이브했지만 노장들이 많은 터라 체력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요. 


오리온스가 3차전(3월 1일) 시리즈를 끝내고 일주일이나 휴식을 취한 상황이라 체력문제가 없죠. 


모비스와 오리온스의 4강 플레이오프는 3월 8일 1차전을 시작합니다.






TV 인터넷 중계 방송 안내, 해외 중계 사이트 안내 

http://goo.gl/a45fcX





반응형